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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5년 연속 호주 최고 TV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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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7, 2020, 11:10:00

호주 소비자매체 ‘초이스(CHOICE)’ 발표
‘LG 올레드 TV’ 1위부터 4위까지 휩쓸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호주 소비자 매체가 선정한 최고 TV 브랜드로 LG전자가 5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LG전자는 최근 ‘초이스(CHOICE)’가 실시한 TV 브랜드 종합 평가에서 ‘2020년 최고 TV 브랜드(Best TV Brand 2020)’에 올랐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초이스가 각 분야에서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기 시작한 지난 2016년부터 5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를 지켰습니다.

 

초이스는 호주에서 판매되는 TV를 대상으로 사용자 6500여 명을 통해 고객 만족도·추천 비율·신뢰성 등을 평가해 매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LG전자는 총 4가지 평가 항목 중 테스트 평균 점수·고객 만족도·추천 비율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추천 비율은 88%로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높인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초이스 전문가가 한 TV 리뷰에서 1위부터 4위를 휩쓸었습니다. 5위와 6위에는 ‘LG 나노셀 TV’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86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TV는 화질·스마트 기능·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앞서 LG전자는 호주 소비자 만족도 조사 업체 ‘캔스타 블루(Canstar Blue)’가 선정한 ‘2020년 최고 TV 브랜드’에서도 1위에 올랐습니다. 화질·음질·호환성·사용 편의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고객 만족도에서 업체 중 유일하게 별 5개 만점을 받았습니다.

 

임상무 LG전자 호주법인장 상무는 “5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에 걸맞은 TV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사용자가 최상의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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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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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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