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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딤채, ‘대한민국 SNS대상 생활가전 기업’ 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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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9, 2020, 11:10:11

“고객 중심 적극적 소통이 인정 받아…앞으로도 열려 있는 채널로 발전할 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위니아딤채가 고객 중심의 양방향 소통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19일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에 따르면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제 10회 2020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생활가전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심사에서는 특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적극 활용해 선도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고객과의 능동적인 소통으로 기업 홍보채널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위니아딤채는 생활가전부문 심사대상에 올라 ▲SNS활용지수(SNSi)를 통한 정량평가(30%) ▲산학연 전문가 15여명이 참가한 전문가 평가(40%) ▲참여기업과 기관 SNS전문가가 다른 분야를 평가하는 내부전문가 평가(20%) ▲사용자 투표(10%)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습니다.

 

위니아딤채는 심사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고득점을 획득하며 대상을 거머쥐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적극 활용해 선도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고객과의 능동적인 소통으로 기업 홍보채널로 역할을 훌륭히 수행한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실제 위니아딤채 SNS 채널은 제품 홍보보다 소비자와의 소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니어처를 활용해 위니아딤채 제품을 통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흥미롭게 표현해 기업 채널로서는 드물게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소비자 상황을 설정한 홍보영상과 딤채 출시년도를 위트 있게 스토리텔링 한 고전 게임 등 바이럴 효과를 톡톡히 누리는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면서 더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친근하게 팔로잉 할 수 있도록 열려 있는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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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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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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