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LG CNS,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 첫선

URL복사

Thursday, October 15, 2020, 17:10:30

상품인식 등 AI 10종 지원..클라우드 기반 웹 서비스
기업별 원하는 기능 선택..도입 및 적용 편의성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 CNS가 기업용 ‘AI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합니다. 얼굴 및 상품 인식과 문서 자동 분류 등 AI(인공지능) 기능을 기업들이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필요한 기능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LG CNS는 15일 AI 서비스 플랫폼 관련 웹 세미나를 열고 해당 서비스와 실제 적용사례를 소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AI 플랫폼 서비스는 ▲시각 AI 3종 ▲언어 AI 6종 ▲복합 AI 1종 등 10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문을 연 ‘AI 서비스 포털’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업무 처리 시 불편을 느끼는 지점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LG CNS는 일종의 ‘AI 쇼핑몰’을 만든 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0가지 AI 서비스 유형에 따라 각 기업마다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각 AI를 이용한 ‘상품인식’을 활용하면 전자상거래 기업이 물건을 배송하기 전 상품 구성을 검수할 때 거치는 확인 작업을 더욱 빠르게 완료하게 됩니다.

 

직원용 교육자료 수십만 개를 직급·직무별로 분류하고 싶으면 언어AI가 지원하는 ‘문서 유형 분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가 약 20시간 만에 문서 10만 건을 사용자가 지정한 대로 분류합니다.

 

 

LG CNS가 제공하는 AI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웹(Web) 서비스입니다. 별도 시스템 구축이 불필요하며 기존 시스템이나 애플리케이션에 특정주소를 넣으면 작동합니다.

 

LG CNS는 시각 AI 중 하나로 사진을 인식해 불량품을 판독하는 ‘AI 비전검사’와 언어 AI 영역에서 고객 응대를 담당하는 ‘AI 챗봇’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설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공정관리부서 인력은 AI 서비스 포털에서 제공하는 화면을 통해 AI 비전검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AI 챗봇은 코딩 없이 대화 시나리오를 만들기 때문에 상담부서 등 현업에서 일하는 인력도 개발자 도움 없이 대화 흐름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이날 웹 세미나에서는 실제 적용 사례로 LG화학과 KB국민은행이 소개됐습니다. LG화학은 전지 외관 불량여부 판독과정에 AI 비전검사를 도입해 판독 정확도 99.5%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AI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챗봇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I 서비스 플랫폼 과금 체계는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는 방식입니다. LG CNS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김홍근 LG CNS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는 “어떤 AI 서비스를 도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에 선보인 AI 서비스 플랫폼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