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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ectronics 전기/전자

LG 생활가전, 미국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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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3, 2020, 10:09:00

ACSI 선정 100점 만점에 80점 받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미국 소비자를 사로잡았습니다.

 

LG전자는 지난 22일(현지시간 ) 미국 ACSI(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가 생활가전 업체를 대상으로 발표한 ‘2020년 소비자 만족도’에서 100점 만점에 80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달성한 쾌거입니다.

 

ACSI는 매년 생활가전 분야를 비롯해 자동차, 호텔, 항공, 병원, 통신 등 46개 산업 400여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합니다. 소비자 약 30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합니다.

 

LG전자는 다른 미국 소비자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 Power)가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주방가전 부문 1위에 올랐습니다. 양문형 냉장고, 쿡탑, 월 오븐 등 3개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위생기능을 인정받은 생활가전을 앞세울 것”이라며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미국 가전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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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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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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