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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씽큐’ 앱 새단장...사용자 경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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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22, 2020, 11:09:00

사용 맥락에 맞춰 유용한 기능 제공..부품 및 소모품 구독 서비스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스마트홈 앱(응용 프로그램) ‘씽큐(ThinQ)’가 새로 단장했습니다. 사용자 경험(UX)을 변경하고 사용자별 맞춤 설정을 추가하는 등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LG전자가 최근 씽큐 앱 새 버전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앱은 한 사람이 제품을 등록한 뒤 다른 가족과 ‘초대하기’ 기능을 이용해 공유하면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개개인이 새로운 기기를 등록해야 했습니다.

 

가전 관리 정보도 제공합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시기, 세탁기 통세척 시기 등을 미리 알려줍니다. 제품에 이상이 생기면 스스로 파악한 뒤 해결 방안을 제시하기도 합니다.

 

가전 작동을 미리 설정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공기 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가 돌아가고 에어컨 공기청정모드를 실행시키는 등 여러 가전이 동시에 움직이도록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맞춤형 설정도 가능합니다. 귀가할 때 미리 공기청정기나 에어컨을 켜거나 외출 시 에어컨을 종료하고 로봇 청소기를 동작시키는 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채팅 로봇) 상담으로 문제 해결이나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소모품 구매 등을 지원합니다. 부품이나 소모품은 구독 형식으로 일정 주기마다 자동 주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 사장은 “씽큐 앱은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전에는 없던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있다”며 “제품과 연계된 서비스를 확장해 씽큐 앱으로 안심하고 편리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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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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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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