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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모기업 다임러, 한국 스타트업 키워 미래차 역량 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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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0, 2020, 16:09:02

5개 스타트업 선정해 100일간 멘토링·교육..우수 기업과 협업 계획
전 세계 5500여 개 스타트업 발굴해 176곳과 협력..한국선 처음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다임러그룹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 유망 스타트업을 한국에서 육성합니다. 이번에 선정된 국내 스타트업들은 협업 프로젝트 발굴, 전문가 멘토링 등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다임러의 지원을 받은 국내 스타트업들은 기술 경쟁력 확보는 물론 스타트업 생태계 확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다임러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아우토반’에 참여할 국내 5개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미래 자동차, 기업 솔루션, 지속가능성 등 3개 분야인데요. 12월 초까지 총 100일 동안 협업 프로젝트 발굴,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네트워킹 등에 참여합니다.

 

이번 스타트업 아우토반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및 서울시 산하 서울창업허브, 스파크랩이 함께합니다. AI,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기업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의 100여 개 이상 국내 스타트업이 신청한 바 있습니다.

 

다임러의 모빌리티 전문가 및 스타트업 전문가 등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보유 기술 및 서비스를 다임러로부터 인정받았습니다. 사업의 매력도 및 모델 타당성, 다임러 그룹과의 사업 연계 가능성, 참가 기업의 주요 성과 등이 심사 내용이었습니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서울로보틱스, 코코넛사일로, 해피테크놀로지, 서틴스플로어, 베스텔라랩인데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빅데이터 기반 원스톱 물류앱, VR(가상현실) 컨텐츠 등이 이들의 주요 사업내용입니다.

 

이들 5개 스타트업들은 모빌리티, 지속가능성,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실현할 다임러그룹의 차세대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됩니다. 다임러 및 전문가 멘토링과 스타트업의 집약 성장을 도울 기술 분야 및 IR, 홍보, 마케팅, 프리젠테이션 스킬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으로 구성됐습니다.

 

또 이들 스타트업들은 공동 운영기관인 서울시 산하 서울창업허브를 통해 각 1000만 원의 프로젝트 추진 예산과 업무 공간을 함께 지원받게 됩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실제 다임러 제품에 적용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사업성을 입증하기 위해 다임러그룹 전문가와 협업할 기회까지 주어질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00일 프로그램의 최종 개발 성과를 공유하는 ‘엑스포 데이’를 오는 12월 개최할 예정인데요. 기업 파트너 및 벤처캐피탈을 통한 투자 유치를 도모하는 한편, 우수팀에게는 다임러 본사와 직접 제품 상용화 기회를 논의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필립 나이팅 메르세데스-벤츠 오픈이노베이션 총괄은 “한국의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과 서비스가 다임러의 향후 비즈니스에 구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스타트업 아우토반 프로그램이 미래차 산업을 이끌 혁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타트업 아우토반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다임러 그룹이 2016년 설립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세계 각지에서 5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그중 176곳과 파일럿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했는데요. 독일 본사에서 시작해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이어 올해는 한국에서 최초로 열렸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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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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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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