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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바로고, 배달 수요 폭증에 라이더 5000명 신규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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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20, 15:08:03

8월 23일 배달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라이더 업무 과중 및 서비스 품질 우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폭염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배달 수요가 많이 늘어나자 바로고가 라이더(배달원) 모집에 나섰습니다.

 

바로고는 라이더 약 500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최근 급증하는 배달 수요에 대응하면서 라이더의 업무 과중을 분산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지난 23일 바로고 배달 수행 건수는 55만2000건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8월 25일 수행 건수(21만4000건)보다 158% 증가했습니다.

 

바로고는 배달 수요 증가가 장마 이후 계속된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바로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더의 하루 평균 수익도 같은 기간 동안 약 25% 늘었습니다.
 
배달 수요가 증가하자 라이더 업무 과중에 대한 우려가 나옵니다. 늘어난 배달 수 만큼 라이더가 공급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23일 기준 배달을 1건 이상 수행한 바로고 라이더 숫자는 1만3200명입니다. 지난해 8월 25일(6100명)과 비교하면 약 두 배 올랐습니다.
 
바로고는 현재 배달 수요 증가세를 고려해 라이더 50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입니다. 바로고 홈페이지나 각 지역 허브에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바로고 관계자는 “진정성을 갖고 배달을 수행할 준비가 돼 있는 누구나 문을 두드려 주길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대규모 라이더 수급이 기존 라이더들에게 몰린 업무를 분산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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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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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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