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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채팅 로봇에게 보험 상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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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20, 14:08:02

보험료 납입·이체 등 즉시 확인..일상 대화도 인식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손해보험이 웹 기반의 챗봇 기능을 적용한 상담서비스를 26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날 한화손보에 따르면 챗봇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입니다.

 

7가지 기능형 메뉴에는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 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이 있습니다. 이 메뉴는 상담사를 기다리지 않고 챗봇을 이용해 즉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해 응대하는 서비스입니다. 응대 난이도가 높은 요청사항은 상담사 서비스로 전환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로 전화해 ‘보이는 ARS’ 메뉴 중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다양한 상담 채널 구축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며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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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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