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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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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1, 2020, 14:08:01

금융투자상품본부에서 리스크관리부서로 이관
리스크관리 심의⸱협의회 신설..자산 유형별 관리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국민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와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강화에 초점을 맞춰 조직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펀드⸱신탁 등 고객자산 리스크를 관리하는 업무가 금융투자상품본부에서 리스크관리부서로 이관됐습니다.

 

11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은행 고유자산 리스크를 담당하는 리스크관리부서에서 고객자산 리스크를 관리하고, 의사결정 협의체를 추가해 적극적 리스크관리와 은행의 고객자산관리 책임을 강화했습니다.

 

이번에 신설된 ▲고객자산 리스크관리심의회 ▲고객자산 리스크관리협의회는 고객자산의 유형별 리스크관리 정책과 절차를 심의합니다. 유관 부서장 심의 후 유관그룹 임원의 3분의 2 이상 찬성으로 결의되는 방식입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TF를 구성한데 이어 올해 초 금융소비자보호 업무를 총괄하는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 고객보호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금융지주와 계열사 모든 임직원이 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자산 보호를 위한 리스크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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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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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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