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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개인 대규모 매수세에 1%대 상승...2380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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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0, 2020, 16:08:0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대규모 개인 매수세에 힘입어 1%대 상승 마감했다. 이날 현대차는 증시 내 넘치는 유동성 영향으로 15% 이상 폭등했다.

 

1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4.71포인트(1.48%) 올라 2386.38을 가리켰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장초반부터 상승폭을 키워 2390선까지 터치했으나 이후 등락을 거듭하다 2380선에 안착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스피는 개인 순매수에 힘입어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장중에는 2390포인트를 터치해 2018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증시는 미중 마찰과 미국의 정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상승했다”며 “특히 개인투자자들이 일부 종목으로의 쏠림현상이 지속되는 등 유동성에 의한 결과로 추정된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자동차, 가전, 보험, 증권, 화학 업종이 강세를 보인 반면 건설, 철강, 제약은 약세를 보이는 등 차별화가 지속됐다”고 덧붙였다.

 

수급적으로는 개인이 홀로 3524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 1298억원, 2298억원을 순매도했다.

 

업종별로는 전기가스업을 제외하고 대부분 빨간불을 켰다. 특히 운수장비가 8% 이상 급등한 가운데 증권(6.15%) 보험(4.23%), 통신업(3.83%), 금융업(3.25%), 기계(2.10%), 은행(2.03%) 등이 큰 폭으로 뛰었다. 이밖에 유통업, 비금속광물, 제조업 등은 1% 이상 상승률을 나타냈다.

 

시가총액 상위 10곳도 상승 우위 흐름이었다. 이 중 현대차는 15% 이상 폭등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삼성전자우, 카카오가 오름세였다. 반면 LG화학, 삼성SDI, NAVER는 파란불을 켰다.

 

이날 거래량은 7억 7509만주, 거래대금은 19조 2806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4개를 포함해 545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303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55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5.13포인트(0.60%) 올라 862.76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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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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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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