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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실적 개선세 지속 전망...목표가↑-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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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7, 2020, 08:08:3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DB금융투자는 7일 카카오(035720)에 대해 2분기 호실적에 이어 하반기에도 외형 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목표주가를 30만원에서 4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황현준 DB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 전년보다 30% 오른 9529억원, 142% 오른 978억원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967억원에 부합했다”며 “플랫폼 부문은 톡보드, 선물하기, 페이, 모빌리티 등의 성장에 힘입어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포털비즈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51% 매출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콘텐츠 부문은 페이지와 픽코마의 고성장이 매출 증가를 견인한 모습”이라며 “비용단에서는 채용과 합병 등의 영향으로 인건비가 늘었지만 마케팅비가 예상보다 적게 지출되면서 영업이익률 10%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황 연구원은 “잠재 인벤토리가 충분한 톡보드, 거래액이 늘고 있는 선물하기 등 거래형 커머스, 금융업 진출을 본격화하는 카카오페이, 그리고 웹툰과 웹소설 플랫폼에 힘입어 하반기 카카오의 외형 성장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픽코마 프로모션 등에 따른 마케팅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3분기 영업익은 전년보다 85% 오른 1091억원으로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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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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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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