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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스케일에 놀란 제네시스 수지…“고급차 전시장답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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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2, 2020, 07:08:00

지상 4층 규모에 전시차 40대..고객들은 “직접 보고 만져보고”
G90은 차량 인도 세레모니로 차별화..고속도로 시승도 가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들이 장악한 국내 고급차 시장에서 차곡차곡 입지를 넓혀가는 국산 브랜드가 있습니다. 방패모양 전면그릴과 두 줄 헤드램프가 매력적인 ‘제네시스’는 해외 유수의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급성장했습니다.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5년 전 첫 출발만 하더라도 G80 한 종이 전부였는데요. 이젠 SUV 모델인 GV80까지 갖추면서 총 4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고, 디자인 정체성도 보다 선명해졌습니다. 저렴한 대중브랜드인 현대차가 더이상 떠오르지 않을 만큼 고유의 입지를 다진 듯합니다.

 

하지만 제네시스는 여전히 판매망과 서비스망을 현대차와 공유하고 있어 아쉬움이 컸습니다. 물론 현대차 전시장은 전국 어느 동네를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은 좋습니다. 하지만 현대차 전시장에서 팔리는 고급차는 ‘비싼 현대차’에 머물게 된다는 문제가 있죠.

 

실제로 제네시스와 경쟁하는 아우디, 렉서스, 캐딜락 등 대부분의 고급차 브랜드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쉐보레 전시장에서 팔리지 않습니다. 고급차는 차량의 상품성뿐만 아니라 고객 가치와 서비스 품질도 대중차와 차별화돼야 하니까요.

 

이런 와중에 제네시스는 강남에 이어 용인 수지에 두 번째 독립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정식 개관에 앞서 미디어 대상 투어 행사를 열었는데요. 비싼 현대차가 아닌 고급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하게 다지겠다는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로 이름 지어진 제네시스의 두 번째 전시장은 건물 규모부터가 입이 떡 벌어집니다. 지상 4층 건물에 연면적은 4991㎥(1510평)에 달하는 대규모 전시장인데요. 무려 40대에 달하는 전시차가 고객들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습니다.

 

통상 자동차 전시장은 유리로 둘러 외부에서도 자동차를 볼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곳 제네시스 수지는 외관에 ‘내후성 강판’을 사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매끈한 자동차와 강한 대비를 이루도록 했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입니다.

 

건물 내부의 1층 역시 자동차 전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넒디넓은 공간, 그것도 1층부터 3층까지 뻥 뚫린 곳에 전시차는 단 1대. 제네시스 G80 스타더스트가 화려한 조명을 혼자 독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의 주인공은 나야”라고 자동차가 말을 건네는 느낌이랄까요.

 

1대만 전시된 1층에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G90의 우아한 디자인이 전시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는데요. 동네의 흔한 현대차 전시장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큐레이터의 설명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니 브랜드의 막내, G70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층에 전시된 G70은 모두 7대인데요. 각 전시차마다 색상과 트림이 모두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 입장에선 원하는 색상과 트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눈에 더 띄었던 건 전시차들 옆으로 쭉 늘어선 차량 도어였습니다. 제네시스급의 고급차들은 같은 차종이라도 트림에 따라 실내 재질과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고객들은 실제 도어를 보고 만져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니시스의 외관 색상과 실내 디자인이 이렇게 다양한지 이번에 알게 됐습니다.

 

쭉 늘어선 전시차들과 달리 다면체 거울 앞에 자리잡은 전시차도 주목받았는데요. 다양한 각도의 거울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 라인을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합니다. 한 자리에 서서 차량의 전면과 측면, 지붕, 후면까지 모두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공간이었습니다.

 

 

3층에선 주력차종인 G80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G80의 전시방식은 앞서 확인한 G70과 동일한데요. 4층에는 SUV 모델인 GV80과 플래그십 모델 G90이 전시장을 채웠습니다. 2·3층과 달리 두 차종이 함께 전시됐지만 공간은 확실하게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G90이 전시된 자리는 좀 더 프라이빗한 느낌.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1층부터 3층까지 투명하게 이어진 벽면 수납형 차량 전시관에 16대의 차량이 전시된 것도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카 타워’라고 불리는 이 전시공간을 보고 있으면 마치 미술관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차량을 예술작품으로 거듭나게 한 셈이죠.

 

 

특히 제네시스 G90 고객이라면 이곳에서 좀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G90 고객이 사전에 신청하면 ‘차량 인도 세레모니’를 할 수 있는데요. 3,2,1 카운트다운과 함께 차량의 베일이 벗겨지는 인도 세레모니는 BMW 등 일부 수입차에서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이곳에서 차량을 인도받는 분들은 꽤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듯합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 체험형 전시장답게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바로 옆에 고속도로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충분히 시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차량 인도 세레모니 이후 본인의 차량으로 시승을 해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가본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의 새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듯합니다. 신형 G70과 GV70까지 연달아 출격하고 나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테죠.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제네시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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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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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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