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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스케일에 놀란 제네시스 수지…“고급차 전시장답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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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2, 2020, 07:08:00

지상 4층 규모에 전시차 40대..고객들은 “직접 보고 만져보고”
G90은 차량 인도 세레모니로 차별화..고속도로 시승도 가능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등 수입차들이 장악한 국내 고급차 시장에서 차곡차곡 입지를 넓혀가는 국산 브랜드가 있습니다. 방패모양 전면그릴과 두 줄 헤드램프가 매력적인 ‘제네시스’는 해외 유수의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급성장했습니다.

 

제네시스의 라인업은 5년 전 첫 출발만 하더라도 G80 한 종이 전부였는데요. 이젠 SUV 모델인 GV80까지 갖추면서 총 4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고, 디자인 정체성도 보다 선명해졌습니다. 저렴한 대중브랜드인 현대차가 더이상 떠오르지 않을 만큼 고유의 입지를 다진 듯합니다.

 

하지만 제네시스는 여전히 판매망과 서비스망을 현대차와 공유하고 있어 아쉬움이 컸습니다. 물론 현대차 전시장은 전국 어느 동네를 가도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은 좋습니다. 하지만 현대차 전시장에서 팔리는 고급차는 ‘비싼 현대차’에 머물게 된다는 문제가 있죠.

 

실제로 제네시스와 경쟁하는 아우디, 렉서스, 캐딜락 등 대부분의 고급차 브랜드들은 폭스바겐, 토요타, 쉐보레 전시장에서 팔리지 않습니다. 고급차는 차량의 상품성뿐만 아니라 고객 가치와 서비스 품질도 대중차와 차별화돼야 하니까요.

 

이런 와중에 제네시스는 강남에 이어 용인 수지에 두 번째 독립 전시장을 열었습니다. 제네시스는 정식 개관에 앞서 미디어 대상 투어 행사를 열었는데요. 비싼 현대차가 아닌 고급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하게 다지겠다는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네시스 수지’로 이름 지어진 제네시스의 두 번째 전시장은 건물 규모부터가 입이 떡 벌어집니다. 지상 4층 건물에 연면적은 4991㎥(1510평)에 달하는 대규모 전시장인데요. 무려 40대에 달하는 전시차가 고객들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습니다.

 

통상 자동차 전시장은 유리로 둘러 외부에서도 자동차를 볼 수 있도록 하는데요. 이곳 제네시스 수지는 외관에 ‘내후성 강판’을 사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거칠고 정제되지 않은 느낌이 매끈한 자동차와 강한 대비를 이루도록 했다는 게 제네시스 측 설명입니다.

 

건물 내부의 1층 역시 자동차 전시장에 대한 고정관념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넒디넓은 공간, 그것도 1층부터 3층까지 뻥 뚫린 곳에 전시차는 단 1대. 제네시스 G80 스타더스트가 화려한 조명을 혼자 독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이곳의 주인공은 나야”라고 자동차가 말을 건네는 느낌이랄까요.

 

1대만 전시된 1층에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G90의 우아한 디자인이 전시공간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는데요. 동네의 흔한 현대차 전시장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큐레이터의 설명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니 브랜드의 막내, G70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층에 전시된 G70은 모두 7대인데요. 각 전시차마다 색상과 트림이 모두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고객 입장에선 원하는 색상과 트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눈에 더 띄었던 건 전시차들 옆으로 쭉 늘어선 차량 도어였습니다. 제네시스급의 고급차들은 같은 차종이라도 트림에 따라 실내 재질과 디자인에 차이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고객들은 실제 도어를 보고 만져보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니시스의 외관 색상과 실내 디자인이 이렇게 다양한지 이번에 알게 됐습니다.

 

쭉 늘어선 전시차들과 달리 다면체 거울 앞에 자리잡은 전시차도 주목받았는데요. 다양한 각도의 거울을 통해 고객들이 자동차 라인을 섬세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고 합니다. 한 자리에 서서 차량의 전면과 측면, 지붕, 후면까지 모두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공간이었습니다.

 

 

3층에선 주력차종인 G80이 고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G80의 전시방식은 앞서 확인한 G70과 동일한데요. 4층에는 SUV 모델인 GV80과 플래그십 모델 G90이 전시장을 채웠습니다. 2·3층과 달리 두 차종이 함께 전시됐지만 공간은 확실하게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G90이 전시된 자리는 좀 더 프라이빗한 느낌.

 

고객들이 차량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1층부터 3층까지 투명하게 이어진 벽면 수납형 차량 전시관에 16대의 차량이 전시된 것도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카 타워’라고 불리는 이 전시공간을 보고 있으면 마치 미술관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차량을 예술작품으로 거듭나게 한 셈이죠.

 

 

특히 제네시스 G90 고객이라면 이곳에서 좀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G90 고객이 사전에 신청하면 ‘차량 인도 세레모니’를 할 수 있는데요. 3,2,1 카운트다운과 함께 차량의 베일이 벗겨지는 인도 세레모니는 BMW 등 일부 수입차에서나 볼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이곳에서 차량을 인도받는 분들은 꽤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듯합니다.

 

제네시스 수지는 고객 체험형 전시장답게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었습니다. 바로 옆에 고속도로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충분히 시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차량 인도 세레모니 이후 본인의 차량으로 시승을 해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번에 가본 제네시스 수지는 브랜드의 새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듯합니다. 신형 G70과 GV70까지 연달아 출격하고 나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테죠. 따로 예약을 하지 않아도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제네시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직접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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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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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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