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 론칭

URL복사

Friday, July 31, 2020, 15:07:00

호와 구름의 합성어..복합문화공간 콘셉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단순 쇼핑몰이 아닌 복합문화공간 콘셉트의 상업시설 브랜드를 론칭하고 홍보에 나섰습니다.

 

대우건설이 새로운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arcloud)’를 론칭한다고 31일 알렸습니다.

 

‘아클라우드(arcloud)’란 호(弧)를 뜻하는 ‘arc’와 구름의 ‘cloud’의 합성어로, ‘여유를 잇는 구름’, ‘가치를 잇는 구름’이라는 의미입니다. 구름처럼 여유롭고 변화무쌍한 공간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다양한 콘텐츠와 감동을 매개한다는 취지인데요.

 

아클라우드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사람들의 생활가치가 모일 수 있도록 ‘Healing, Family, Eco’ 콘셉트의 복합문화공간을 제공하겠다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입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상업시설을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공간이 아닌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정의함으로써, 새로운 상업시설의 미래상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새 브랜드의 얼굴인 아클라우드의 BI(Brand Identity) 디자인은 절제된 간결함을 드러냈습니다. arc(호)를 모티프로 화려한 심볼이나 장식을 배제하고 간결한 워드마크형 디자인으로 표현했습니다.

 

색상은 블랙을 메인 컬러로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햇살 좋은 날의 그림자처럼 삶의 배경이 되는 공간임을 표현했습니다. 글꼴도 ‘열린 공간’ 속 ‘이음’과 ‘만남’을 의미하는 arc형을 사용했지요.

 

한편 대우건설은 아클라우드 브랜드를 경기 하남시 감일지구에 처음 선보일 예정입니다. 감일지구 중심상업용지 1BL에 지하 1층~지상 2층, 총 3만8564㎡(약 1만1600평) 규모로 ‘아클라우드 감일’이 들어서는데요.

 

9월 분양이 예정된 아클라우드 감일에는 전체 대지면적 대비 30%인 열린 공간(Open-Air)과 36%인 대형 앵커시설 6곳이 조성됩니다. 세계적인 공간기획 전문설계사인 네덜란드 CARVE(카브)社가 디자인한 대형 체험형 놀이터, 이벤트광장과 조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아클라우드는 단순한 쇼핑몰이 아닌 특별한 즐거움과 여유를 주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며 “곧 만나게 될 ‘아클라우드 감일’이 제안하는 신개념 ‘Open-Air Mall’은 개방된 공간이 요구되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상품으로, 소비자는 ‘아클라우드 감일’에서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경험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