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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위드 코로나’ 내년까지 지속...장기 경쟁력 쌓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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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4, 2020, 15:07:34

하반기 롯데 사장단회의 화상으로 진행..코로나19 위기 극복 당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대표이사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도래한 위기가 장기화할 것이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장기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는 당부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이날 화상회의로 열린 ‘2020 하반기 롯데 VCM(사장단회의)’에 참석해 “‘애프터 코로나’(After Corona)가 곧 올 것으로 생각했지만 코로나와 함께 하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가 내년 말까지는 계속될 것 같다”고 전망했습니다.

 

이어 “2019년 대비 70%에서 80% 수준으로 경제활동이 위축될 것이며 이러한 ‘70% 경제’가 뉴노멀(새로운 일상)이 됐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는 “70% 경제는 지금까지 해 왔던 업무 방식을 다시 돌아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업무상의 낭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최고경영자(CEO)가 해야 하는 첫 번째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또 본업의 경쟁력 향상을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 방안으로 강조했습니다. 그는 최근 현장을 방문한 경험을 거론하며 “직접 가보니 잘하는 것도 있지만 부족한 점도 보였다”면서 “이처럼 어려운 상황일수록 본업의 경쟁력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5월 초 귀국한 뒤 주말마다 전국 롯데 사업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는 “새로운 사업이나 신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가 해왔던 사업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며 “장기적 측면에서 본업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그는 ‘최선을 기대하며 최악에 대비하라’는 19세기 영국 총리 벤저민 디즈레일리를 언급하며 “위드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이 2년에서 3년까지 계속되겠지만 이를 성찰의 시간으로 만들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격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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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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