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미스틱 브론즈에 반했다”...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 라인업 살펴보니···

URL복사

Thursday, July 09, 2020, 16:07:33

8월 5일 온라인 언팩..갤럭시 노트20·갤럭시Z 폴드2 등 신제품 공개
노트, 일반형·고급형 2종으로 디자인 차별화..폴드2, 화면 커지고 가격 낮출 듯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스틱 브론즈색 예상보다 고급스럽고, 예쁘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이 오는 8월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갤럭시 노트20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언팩을 한 달여 앞두고,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 갤럭시 노트20 실물이 유출되면서 신제품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상황입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내달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해집니다.

 

◇ 갤럭시 노트20, 포인터로 변신한 S펜…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

 

이번 언팩 2020에서 가장 기대작은 갤럭시 노트20입니다. 삼성 갤럭시 이용자들도 노트20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온라인에선 갤럭시 노트20 디자인과 스펙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하반기 주요 기기들의 메인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입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8일 공개한 갤럭시 언팩 초청장에도 미스틱 브론즈색의 물방울이 떨어져 왕관 모형으로 완성됐습니다.

 

 

지미이즈프로모(Jimmyispromo)는 지난 8일 트위터와 유튜브 등에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스마트폰 제품을 공개했는데요. 해당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20의 S펜이 포인터 역할로 색상이나 아이콘 선택은 물론이고, 하이라이트 기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20은 일반형과 울트라 모델인 고급형 두 가지를 선보입니다. 일반형의 경우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디스플레이 모서리를 ‘플랫’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고급형인 울트라 모델은 6.9인치 대화면이며, ‘엣지’로 출시해 두 제품간 차별화를 뒀습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신호등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1억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탑재됐으며, 이외에 심도 카메라는 플래시 아래에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노트20의 후면 카메라가 더 커지면서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오는)’ 디자인이 전작보다 도드라진 모습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100배 줌 대신 이번 노트20 울트라는 50배 줌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0배 카메라 줌을 적용하는 만큼 가격도 낮아질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갤럭시 노트20 일반 모델은 120만~144만원, 울트라 모델은 156만~174만원으로 추정됩니다. 제품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를 포함해 블랙, 그레이, 그린 컬러가 예상되며, 국내 출시는 오는 8월 21일로 잠정 확정됐습니다.

 

 

◇ 갤럭시Z 폴드2, 화면 더 커지고 가격은 낮아질까

 

이번 언팩에는 갤럭시 폴드 신작 2종과 갤럭시 워치3도 함께 공개됩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경우 갤럭시Z 폴드2와 갤럭시 Z플립 5G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우선, 갤럭시Z 폴드2는 기존 제품과 디자인은 똑같습니다.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접었다가 펼치는 방식으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부착됐습니다.

 

지난달 IT기기 액서서리 업체 피그토우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펼쳤을 때 갤럭시Z 폴드2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더 커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번 갤럭시Z 폴드2의 가격은 전작 보다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업계 안팎에서 전망하는 출고가는 1100달러(약 132만원)로, 기존 갤럭시폴드(1980달러, 약 240만원)보다 100만원 가량 낮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5G는 ‘크램셸’ 형태로 가로축을 기준으로 위아래로 접고 펼치는 제품입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했던 LTE 모델과 디자인이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내부 사양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