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롯데百, 에어컨·침구 등 ‘여름 나기 행사’ 진행

URL복사

Monday, July 06, 2020, 11:07:14

지난달 여름 관련 상품 매출 증가…에어컨 등 가전 26%·침구 등 홈패션 11% 신장
동행 세일 마지막 주 맞아 ‘에어컨 상품전’·’여름 침구 초특가전’·‘여름 패션 대전’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올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에어컨과 침구 등 계절상품 매출 증가율이 뚜렷합니다. 여름 수요에 대비해 롯데백화점이 할인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에어컨, 선풍기 등 가전 매출은 26% 이상, 여름 침구를 중심으로 홈패션 상품군도 11% 신장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에는 불볕더위와 함께 늦더위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를 대비한 여름 상품 수요가 유통가에 반영되고 있는 현상으로 풀이됩니다.

 

 

롯데백화점은 ‘힘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 중인 정기 세일 마지막 주(7월 6일~12일) 기간 ‘여름 나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에어컨과 여름 침구 등이 대상입니다.

 

에어컨 할인전은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가 참여합니다. 세일 기간인 이달 12까지 단일 브랜드 기준으로 KB카드로 1/2/3/5백만원 이상 에어컨 상품 구매 시 8% 상당 롯데상품권 8/16/24/40만 원을 증정합니다. L.pay앱으로 결제 시에는 2/4/6/10만 포인트 추가 적립을 제공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삼성전자 에어컨 1000여 대를 점포에 확보했습니다. 구매부터 설치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LG전자 ‘휘센’ 에어컨 구매 시 7만 6000원 상당 ‘루첸 서큘레이터’를 증정합니다. 위니아딤채 제품은 으뜸 효율 가전 환급 대상으로 정부재원 소진 전까지 구매금액 1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름 침구도 50~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한일카페트 더메종’ 엘르 배부 대자리 1인 /2인 각각 4만 5000원/5만 9000원, ‘엘르파리’ 시어서커 여름 이불 3만 9000원 등입니다. ‘구스앤홈’ 폴란드산 거위 털 이불도 21만 원에 판매합니다.

 

패션 상품 행사도 있습니다. 본점, 잠실점, 인천터미널점 등 수도권 지역 리스트, 라인, JJ지고트 매장에서는 블라우스, 원피스 등 기획 상품을 50~70% 할인 판매합니다.

 

서충삼 롯데백화점서충삼 가전 치프바이어(Chief buyer)는 “역대급 무더위를 앞두고, 에어컨 행사와 함께 다양한 여름나기 상품 행사를 마련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여행이 어려운 만큼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행사로 시원한 홈캉스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