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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 진행…물류센터 코로나 재발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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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1, 2020, 10:07:34

전국 사업장에서 진행..”과하게 느껴질 만큼 강력한 조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경기도 물류센터 세 곳에서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집단감염 우려를 키웠던 쿠팡이 자체적인 방역 캠페인을 시행하며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쿠팡은 “코로나19 예방과 현장 근무자 안전을 위해 배송캠프, 물류센터를 비롯해 전국 모든 사업장에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은 물류센터, 배송캠프 등 전국 로켓배송 센터를 포함해 서울 잠실 사무실 등 모든 사업장에서 시행합니다. 회사 측은 “근무 공간에서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찾아내고 안전에 위험이 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함”이라며 “과하게 여겨질 만큼 모든 부분에서 강력한 조처를 하겠다는 의지”라고 했습니다.

 

 

여러 직원이 한자리에 모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전국 쿠팡맨(배송기사)은 배송캠프에 출근하면 사무실이 아닌 배송차량으로 곧장 갑니다. 지정 차량에 배정된 상품을 적재하고 바로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동료와 접촉할 일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탈의실과 흡연실도 잠정 폐쇄했습니다.

 

지난달 쿠팡 부천·고양 물류센터에 이어 지난 24일 쿠팡 덕평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쿠팡발 코로나’라는 표현이 등장할 만큼 물류센터가 코로나19에 취약하다는 인식이 퍼졌습니다. 쿠팡은 방역 인력을 늘리고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시설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물류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를 두 배가량 증차했고 모든 식당에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됐습니다. 흡연시설과 휴게실 등에서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근버스 승하차 및 사업장 출퇴근 시 QR코드로 체온 및 건강 기록을 관리하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 전 직원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장갑을 지급하고 매일 2회 이상 체온을 측정합니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감염 위험을 줄이고 고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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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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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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