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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 100만원 낮춘 갤럭시폴드 출시한다...폴더블폰 시장 확대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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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6, 2020, 12:06:20

삼성전자, 8월 5일 온라인 갤럭시 언팩서 갤럭시폴드 2종 공개
갤럭시폴드 라이트, 100만원대로 보급형 폴더블폰 출격 준비 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100만원대 신형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하반기 삼성전자는 기존 폴더블폰에서 가격을 반값으로 내린 보급형 모델과 기존 일반형 모델 투트랙 전략으로 폴더블폰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26일 외신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8월 5일 온라인 열리는 갤럭시 언팩에서 갤럭시폴드와 갤럭시폴드 라이트 두 가지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선 갤럭시폴드 보급형인 ‘갤럭시폴드 라이트’의 외형 역시 기존 제품과 비슷합니다.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접었다가 펼치는 방식으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부착됐습니다.

 

IT기기 액서서리 업체 피그토우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펼쳤을 때 갤럭시폴드 라이트의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내부 디스플레이는 7.3인치로 갤럭시폴드와 비슷합니다. 또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카메라가 장착됩니다. 외부 디스플레이에 카메라가 부탁돼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라이트 가격을 낮췄습니다. 업계 안팎에서 전망하는 출고가는 1100달러(약 132만원)로, 기존 갤럭시폴드(1980달러, 약 240만원)보다 100만원 가량 낮은 가격으로 책정됐습니다.

 

올해 초 코로나19 등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이 위축됐는데요. 삼성전자 갤럭시 S20의 경우 전작에 비해 70%가량 판매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부진한 성적을 거둔 만큼 삼성전자는 하반기 갤럭시 노트와 갤럭시폴드 등 플래그십 모델로 매출 회복에 나서야 합니다.

 

이 때문에 삼성전자는 기존 플래그십 모델을 유지하면서 폴더블폰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200만원대 슈퍼 프리미엄 모델부터 100만원 초반대 보급형 모델 라인업을 갖춰 플래그십 시장을 장악하겠다는 전략입니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코로나19로 인해 스마트폰 세그먼트가 세분화하고 매스 프리미엄과 슈퍼 프리미엄 시장이 부각될 것”이라며 “슈퍼 프리미엄은 폴더블, 롤러블 등 폼팩터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제품군이며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수요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9월 양산을 목표로 ‘갤럭시Z플립’의 5G(5세대 이동통신) 모델 출시도 준비 중입니다. 기존 갤럭시Z플립은 4G만 지원합니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 갤럭시노트 20도 출시합니다. 노트20은 올 상반기 출시된 ‘A시리즈’(갤럭시A51, A71) 본체에 S펜을 추가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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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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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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