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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증강현실로 ‘착한 소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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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5, 2020, 10:06:22

G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국내 과수농가·중소기업 제품 AR로 구현..”코로나19 극복 차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와 GS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과수농가와 중소기업 상품을 ‘착한 소비’로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는 GS홈쇼핑과 손잡고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국내 과수농가의 농산물과 중소기업 상품에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오는 26일부터 GS홈쇼핑이 판매하는 사과, 신발, 믹서기 등은 ‘U+AR쇼핑’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3차원(3D) AR로 구현한 제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향후 잡화와 의류까지 품목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U+AR쇼핑은 5세대(5G) 이동통신 기술에 기반해 스마트폰으로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상품 정보가 3D AR로 나타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모든 통신사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회사는 U+AR쇼핑 앱에서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홈쇼핑과 같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추가 할인 5%를 지원하거나 10%를 적립해줍니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홈쇼핑과 협력을 통해 기존에는 경험해 보지 못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비대면(언택트)’ 시대 쇼핑 서비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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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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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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