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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트이다 TEUI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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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8, 2020, 17:06:15

TEUIDA Corp.


  • 회사명  / 주식회사 트이다 TEUIDA Corp.
  • 웹사이트  https://www.teuida.net/" target="_blank">https://www.teuida.net/
  • 설립일  / 2019.02.13.
  • 회사구분 / 주식회사⋅비상장
  • 설립자  / 장지웅 (CEO)
  • 주요서비스 / 한국어 회화 서비스 TEUIDA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한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지만 이를 배울 수 있는 채널과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원공급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트이다는 “경험을 통해 트인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시작이 바로 “대화 경험을 통해 한국어가 트인다”인데요. 가상대화라는 서비스와 이를 통해 한국인과 대화하는 경험을 통해 외국인들의 한국어 회화 능력이 향상돼 한국어가 트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추후에는 이 비전 아래 “한국문화경험을 통해 한국문화에 트이다”라는 기조를 가지고 한류문화 콘텐츠 사업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주요서비스

 

TEUIDA는 외국인들이 한국어 회화 연습을 하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연혁

 

2020• 03월 누적 다운로드 200,000+ 건 (베트남 서비스 단독 누적)
2019• 12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 Startup, Comeup에 초청받아 사업소개 및 홍보 부스 운영
• 09월 누적 다운로드 100,000+ 건, 회원가입 75,000명 돌파 / 롯데 엑셀러레이터 L-CAMP 6기 선정 / 하노이 한국어학원 ICO Language Center 한국어 회화학습 서비스 제공 시범사업 협약 체결
• 08월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행사 2019 Startup Wheel에 해외 우수기업 TOP 50에 선정 / 호치민 인문사회과학대학교 한국어 회화 학습 서비스 제공 시범사업 시작
• 05월 TEUIDA 베타 버전 오픈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선정 / 창업진흥원-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19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 04월 베트남 현지 한국어학원 Khan 한국어, Hi Korean과 콘텐츠 및 서비스 테스트 협약 체결 / 베트남 현지 유학원 Zila, Nhat Phong Education과 콘텐츠 및 서비스 테스트 협약 체결
• 03월 D.CAMP X IFC(국제금융공사) 주관 D.day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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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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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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