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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재확산 가능성에 미 증시 급락”-SK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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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2, 2020, 08:06:5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뉴욕증시가 지난 3월 16일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률을 기록했다. 12일 SK증권은 코로나19 재확산 가능성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부정적 경제 전망 여파가 단기조정의 빌미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미국 택사스와 애리조나 등 일부 주에서 코롸19 확산세가 다시 빨라지면서 2차 유행에 대한 공포가 부상했다”며 “특히 플로이드 시위가 격화되면서 이런 우려는 더 커졌다. 다시 경제봉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를 의식한듯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2차 유행 우려 속에서도 경제 재개 지속 의지를 피력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연준이 경기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낮추면서 경기 민감주도 낙폭을 키웠다”며 “하지만 연준이 지적하지 않아도 실물경제와 기업이익이 좋지 않은 것은 이미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 이미 선반영됐다”고 진단했다.

 

한 연구원은 “결국 3월 증시 급락 이후 연준을 비롯한 각국 중앙은행의 유동성 공급으로 온갖 악재에도 불구하고 증시는 유동성의 힘으로 버텨왔다”며 “유동성의 힘으로 상승해 온 증시는 단기과열에 따른 부담감이 투자심리를 억눌렀다고 보여진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향후 전망에 대해서는 “아직 유동성은 풍부하기 때문에 지난 3월과 같은 급락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예상한다”며 “다만 쏠림현상은 더욱 가속화될 수 있다. 펀더멘털과 미래 성장성을 함께 점검해야하는 시기”라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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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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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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