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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하는 통화연결음 서비스 무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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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8, 2020, 09:06:25

소상공인용 ‘통화연결음’과 ‘우리매장알림메시지’ 8월까지 무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유플러스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를 안내하는 통화연결음 서비스를 8월까지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점포마다 재난지원금을 받는지 알기 어려워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고려해 한시적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통화를 마치면 점포 위치와 운영 시간 등을 문자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8일 전국 자영업 또는 중소기업 매장에 거는 전화에 방송인 백종원 씨 목소리로 녹음한 ‘통화연결음’과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여부를 안내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구당 4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지급된 긴급재난지원금은 대기업 매장을 제외한 중소기업 영업장과 골목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지가 불분명해 시민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통화연결음을 설정하면 “저희 매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합니다”라는 안내를 들을 수 있습니다. 통화 종료 후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가능 여부와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정보가 담긴 안내문자가 ‘우리매장알림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전달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매장에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3개월간 진행되며 9월부터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통화연결음은 제작료 2만 2000원과 기본료 월 2420원이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매장알림메시지는 8월까지 월 기본료 1100원이 부과되지 않아 3개월간 약 3300원 정도를 아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메시지(MMS) 이용에 대해서는 건당 110원을 과금합니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중소매장에 무료로 제공되는 통화연결음 및 우리매장알림메시지를 통해 많은 손님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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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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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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