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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모빌리티+쇼’ 한 달 앞으로...“코로나19 방역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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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05, 2020, 10:06:22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 마련..컨트롤타워 세우고 방역절차 강화
발열 확인 등 입장 절차 강화..적정거리 유지하며 일방통행해야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수소모빌리티+쇼’가 다음달 1일 열립니다.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검역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는데요. 코로나19 컨트롤타워를 세우고 의료인을 배치하는 한편, 발열 확인 등 방역 절차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수소모빌리티+쇼 조직위원회는 7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제1회 수소모빌리티+쇼’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시장 내 모든 방역은 행사 기간 중 운영되는 컨트롤타워(대책본부)에서 책임지며, 의료관계자도 상주해 참관객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시장 출입은 신원확인이 가능한 사전등록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불가피하게 현장등록할 경우 신분증과 연락처를 확인한 뒤 출입을 허가할 계획인데요. 전시장 입·출입구를 최소화해 방역 사각지대를 없애고, 입장은 4단계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참관객은 출입구 바닥에 2m 간격으로 구분된 유지선을 따라 이동하게 됩니다. 체온 측정, 손소독제 이용, 1회용 비닐장갑 착용 이후 출입이 가능합니다. 37.5도 이상 고열자는 비대면식 체온계로 2차 측정을 한 뒤 입장 여부를 판단합니다.

 

모든 참관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이를 미처 준비하지 못했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조직위에서 별도로 준비한 마스크를 배부합니다. 또 전시장 내에 방역요원을 배치해 입장 이후에도 마스크 착용여부를 상시 관찰합니다.

 

 

전시장 내에서도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시스템이 가동됩니다. 참관객들의 개별 이동을 최소화하고 서로 동선이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일방향 통행을 원칙으로 정했는데요. 공조시설을 시간당 1회 가동해 원활한 환기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조직위는 전시장 내부의 바닥, 대기실에 매일 1회 소독용액을 살포하기로 했는데요. 전시장 외부 화장실, 에스컬레이터, 의자, 흡연 부스 등은 매일 2회 소독용액으로 방역합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중 진행 예정인 ‘국제컨퍼런스’에 참석이 어려운 해외연사를 위해 화상연설 시스템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복합형 행사를 추진합니다. 참가업체 및 바이어 간의 비즈니스 상담은 별도 설치된 아크릴 차단막을 사이에 두고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촘촘한 예방 대책을 마련했다는 게 조직위의 설명입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기불황을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으로 극복하기 위한 모멘텀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라며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마치려면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 각종 절차에 대한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수소모빌리티+쇼’는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이 이끄는 조직위가 주최하고 KOTRA, 킨텍스가 공동 주관합니다. 7월 1일부터 3일까지, 총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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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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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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