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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 200만 아미 겨냥?…삼성 갤럭시 S20+ ‘BTS 에디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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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3, 2020, 15:06:37

삼성전자, 톰브라운 이어 BTS 한정판 에디션 선봬..제품은 갤럭시S20+ 유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전세계 200만명의 팬을 보유한 BTS 에디션 스마트폰을 출시합니다. BTS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남성 그룹 방탄소년단(BTS)으로 글로벌에서 K-POP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선 이번 에디션이 방탄소년단의 모티브를 얻어 보랏빛 갤럭시 S20+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에서 갤럭시 BTS 에디션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BTS 멤버 7명을 상징하는 보라색 하트 7개와 BTS 로고가 새겨진 검은색 박스가 등장합니다.

 

이어 영상은 ‘7월 9일 당신의 보라색을 찾으세요(Find your Purple on July 9)’이라는 문구로 마무리됩니다. BTS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 아미의 탄생일에 맞춰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BTS 에디션 사전예약을 받습니다. 삼성 측은 아직까지 BTS 에디션이 갤럭시 시리즈 중 어떤 제품으로 특정하진 않았는데요. 업계 안팎에서는 갤럭시 S20 보라색이 유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20는 초고성능 카메라 기능 등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전작에 비패 판매량이 60~70%에 그쳤습니다.

 

갤럭시 S20은 블랙,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핑크, 아우라 블루, 레드 색상으로 선보였습니다. 다만, 이번 제품은 지난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과 비슷하게 삼성전자가 자급제로 직접 판매합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판매 수량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BTS 에디션도 흥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2월 출시한 갤럭시 Z플립의 톰브라운의 경우 1차 온라인 판매에서 사이트가 폭주할만큼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이후 삼성전자는 추가로 2차 온라인 판매에 나섰습니다.

 

이동통신 업계 관계자는 “한정판이 전체 수요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다”면서도 “BTS는 엄청난 팬덤을 갖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어느 정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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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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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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