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유틸렉스, 獨 밀테니와 면역세포치료제 공정 개발 MOU

URL복사

Thursday, May 21, 2020, 16:05:1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면역항암치료제 개발 기업 유틸렉스가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인 독일의 밀테니(Miltenyi Biotec)와 스마트 제조 공정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밀테니는 생의학 연구 및 세포 치료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28개국에 약 3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MOU 체결은 암, 바이러스성 질환 및 자가면역질환 치료를 위한 유틸렉스 면역세포치료제의 제조 및 품질관리 등에 관한 협력으로 차세대 스마트 공정에 대해 긴밀하게 협력할 전망이다.

 

특히 매뉴얼 방식의 세포치료제 생산은 노동집약적인 제조공정으로, GMP 시설에 많은 작업자의 반복적인 입출입이 필요하며 작업자의 숙련도가 제품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항상 노출되어 있었다. 이번 밀테니와 협약을 통해 자동화 제조공정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유틸렉스의 기존 T 세포치료제 제조공정 플랫폼은 4-1BB를 기반으로 항원 특이적인 T 세포를 고순도로 선별적 분리 및 증식시킬 수 있는 기술로 제조공정의 표준화, 제품의 규격화를 이루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를 통해 개발된 다양한 세포치료제들의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유틸렉스의 원천기술은 밀테니와의 스마트 제조공정에 관한 MOU를 통해서 더욱 효율적으로 극대화되어 환자 맞춤형 T세포 치료제 기술의 완성체를 탄생시킬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최수영 유틸렉스 대표는 “밀테니와 MOU를 통해 신약개발 연구뿐만 아니라 첨단바이오 의약품의 제조, 임상시험 및 품질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노하우를 확보한 유틸렉스의 강점이 더욱 빛을 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밀테니와의 자동화된 스마트 제조공정의 개발을 통해 세포치료제의 대량 생산, 기술 수출 및 상업화 시기를 보다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유틸렉스가 차세대 면역항암치료제의 선두 기업이 될 또 하나의 견고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