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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중공업, 필리핀 신형 호위함에 ‘보은 마스크’ 실어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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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8, 2020, 14:05:50

6·25 참전국 필리핀에 방역물품 전달..양국 우호증진 및 추가수주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현대중공업이 6·25 전쟁 참전국인 필리핀에 ‘보은 마스크’를 전달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필리핀 최신예 호위함은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싣고 필리핀으로 떠났는데요. 이번 일을 계기로 양국의 우호관계 증진 및 추가 수주가 기대됩니다.

 

현대중공업은 18일 오후 울산 본사에서 필리핀 해군의 2600톤급 최신예 호위함인 ‘호세리잘’함의 인도 출항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필리핀 수빅항으로 출항한 호세리잘함은 필리핀 해군의 노후 함정 현대화 사업의 일환인데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도 연기가 우려됐으나, 당초 예정시기인 9월보다 4개월이나 일찍 인도됐습니다.

 

이 함정은 4500해리(8300km)이상의 긴 항속거리를 보유해 장기간 원해 경비 업무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대 속력 25노트(약 46km/h)로 운항할 수 있으며, 필리핀 해군 최초로 유도탄 및 어뢰도 탑재했습니다.

 

특히 현대중공업은 6·25전쟁 참전국인 필리핀에 보은하는 의미에서 코로나19 방역용품을 호세리잘함에 실어 보냈습니다. 마스크 2만개, 방역용 소독제 180통, 손 소독제 2000개, 소독용 티슈 300팩 등을 선적했다는 게 현대중공업의 설명입니다.

 

필리핀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만 2000여명(17일 기준)에 이르고, 메트로 마닐라 등 3개 지역은 봉쇄됐는데요. 이 같은 상황에서 방역물품 지원은 양국 간 우호관계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남상훈 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최신예 호위함을 조기 인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국방부, 해군, 방위사업청, 주필리핀 대사관 등에 감사드린다.”며 “앞선 기술력으로 필리핀 해군 현대화 사업에 앞장서는 한편, 양국간의 깊은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프로젝트 수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최초의 이지스함인 세종대왕함, 차세대 호위함인 인천함 등 80여 척의 전투함과 잠수함을 설계 및 건조해왔는데요. 현재는 LPX-Ⅱ(대형수송함) 개념설계에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KDDX(한국형 차기구축함) 사업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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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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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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