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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손보協, 부회장직 폐지..'전무'직 부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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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4, 2015, 09:01:53

선임 상무를 전무로 승진여부 검토 중..임원은 '4→3' 자리로 축소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6개 금융협회의 부회장직을 폐지하고 새로 전무직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전국은행연합회를 비롯해 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상호저축은행중앙회·여신금융협회 등의 부회장직이 없어진다.

 

생보협회와 손보협회의 경우는 과거 부회장직 대신 전무가 업무를 수행했던 때로 돌아간다. 현재 협회는 내부인력 중 선임상무에게 전무나 수석 상무직을 맡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오는 15일 장상용 손보협회 부회장 임기만료에 따라 부회장직 폐지와 전무직 신설을 위한 정관변경을 추진한다. 생보협회의 경우 오는 9월 부회장 임기가 만료된다.

 

얼마 전 손보협회는 새롭게 바뀌는 정관변경안을 회원사인 생명보험사에 전달한 뒤 서면결의를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부회장직 폐지 결정은 그동안 계속된 낙하산 인사를 막기 위한 정부의 자구책이다. 낙하산으로 꼽히는 인사에는 '관피아'(관료+마피아), '금피아'(금융감독원), '청피아'(청와대) 출신 등이다. 이 외에도 감사원이나 정치권 출신 인사들이 금융협회 부회장 자리를 노리고 있어 '전무'직을 신설한 것이다.

 

특히, 생·손보협회는 2007년부터 없어졌던 '전무'직이 7년만에 부활하게 되면서 내부 인사가 승진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손보협회는 현재 4명의 임원(상무 3명, 이사 1명) 중에서 선임 상무에게 '전무'나 '수석 상무'직을 맡기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손보협회는 3명의 상무 중 한 명이 전무로 승격이 되면, 더이상 임원을 늘리지 않을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과거 협회장과 전무가 업무를 수행했던 때로 돌아가는 것이다. 당시에도 '협회장-전무1명-상무2명' 체제로 운영됐었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과거 협회장-전무 체제로 운영했을 때를 고려하면 업무상에선 부회장과 전무의 역할의 큰 차이는 없다면서 다만 전무직이 부활하면서 과거 늘렸던 임원을 다시 줄이게 되고, 협회장은 대외활동에 전무는 내부업무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상용 손보협회 부회장이 내일(15일)임기가 만료돼 오늘 중에는 차기 전무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손보협회를 시작으로 다음 달 금융투자협회, 오는 3월 은행연합회, 오는 9월 생명보험협회의 부회장 임기가 만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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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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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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