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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14년 만에 새 비전 발표...“과학 기반 新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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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07, 2020, 15:05:48

기업 정체성에 ‘과학’ 도입..기존 화학 벗어나 사업모델 진화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도 재정비..“융합 통해 시너지 만들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LG화학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기존 사업모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겠다는 게 핵심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에 맞춰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를 혁신할 방침입니다.

 

LG화학은 7일 디지털 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학철 부회장을 비롯한 각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 명이 패널로 참석했고, 전체 임직원들이 생중계를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14년 만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날 선포식에서 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를 둘러싼 과학과 우리가 축적한 과학으로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 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전혀 다른 분야와 융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갈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화학의 새로운 비전은 지금까지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을 상징하는 ‘과학’을 새로운 분야의 지식들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 고객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이날 LG화학은 새로 선정한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슬로건은 인류의 삶과 연결된 과학이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는 의미인데요. ‘Connect’의 알파벳 ‘C’와 ‘O’를 연결해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게 된 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화학’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부문을 성장축으로 삼고 있는데요.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며 화학 기반의 사업 구조를 넘어서게 된 겁니다.

 

특히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쳐 조직문화 혁신에 나섭니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으로 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신 부회장은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리더와 구성원의 노력은 물론 전방위적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등이 함께 따라야 한다”며 “R&D 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에서 과학과 연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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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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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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