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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14년 만에 새 비전 발표...“과학 기반 新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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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07, 2020, 15:05:48

기업 정체성에 ‘과학’ 도입..기존 화학 벗어나 사업모델 진화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도 재정비..“융합 통해 시너지 만들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LG화학이 ‘과학’을 기반으로 정체성을 재정립한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기존 사업모델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겠다는 게 핵심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에 맞춰 사업분야 및 조직문화를 혁신할 방침입니다.

 

LG화학은 7일 디지털 생중계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과학을 인류의 삶에 연결합니다’라는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신학철 부회장을 비롯한 각 사업본부 대표 임직원 20여 명이 패널로 참석했고, 전체 임직원들이 생중계를 시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는 것은 지난 2006년 이후 14년 만인데요.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가 진정한 글로벌 기업으로 탈바꿈하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날 선포식에서 신 부회장은 “지금까지 우리를 둘러싼 과학과 우리가 축적한 과학으로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부터 세상에 없던 최고의 배터리를 만들기까지 꿈을 현실로 만들어 왔다”며 “이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사업모델을 진화시키고 전혀 다른 분야와 융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만들어갈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화학의 새로운 비전은 지금까지 축적한 지식과 기술, 솔루션을 상징하는 ‘과학’을 새로운 분야의 지식들과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는 뜻을 담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고, 고객과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나간다는 의미입니다.

 

이날 LG화학은 새로 선정한 슬로건 ‘We connect science’도 함께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슬로건은 인류의 삶과 연결된 과학이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한다는 의미인데요. ‘Connect’의 알파벳 ‘C’와 ‘O’를 연결해 무한대 기호(∞)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LG화학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게 된 건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화학’을 뛰어넘는 혁신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LG화학은 석유화학, 전지, 첨단소재, 생명과학 부문을 성장축으로 삼고 있는데요.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며 화학 기반의 사업 구조를 넘어서게 된 겁니다.

 

특히 LG화학은 새로운 비전 선포에 맞춰 사업 전반에 걸쳐 조직문화 혁신에 나섭니다. ‘과학과의 연결’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다른 분야와 적극적으로 융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신 부회장은 “실질적으로 작동하는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리더와 구성원의 노력은 물론 전방위적 제도 및 시스템 개선 등이 함께 따라야 한다”며 “R&D 뿐만 아니라 생산, 구매, 영업 등 다양한 직군에서 과학과 연결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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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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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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