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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소상공인 대출 내달 개시...금리 3~4% 최대 1000만원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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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9, 2020, 10:04:27

모두 10조원 규모..1차 지원 수혜자는 제외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정부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10조원 규모의 2차 대출프로그램을 내놨습니다. 시중은행으로 창구를 단일화하고 금리를 3~4%대로 맞췄습니다.

 

정부는 29일 제1차 비상경제회의를 열고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기업은행, 시중은행으로 나눠졌던 긴급대출 접수창구는 6대 시중은행 창구로 일원화됩니다.

 

정부가 신용보증기금에 재원을 출연하면 신보가 시중은행에 보증비율 95% 수준의 담보를 제공하고 6개 시중은행이 대출을 해주는 구조입니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NH농협은행이 참여합니다.

 

이번 2차 프로그램의 상환 방식은 ‘2년 거치 3년 분할 상환’입니다. 금리는 중신용도를 가진 소상공인을 기준으로 3~4%대이며 최대 1000만원까지만 지원합니다.

 

1차 프로그램 수혜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기존 채무가 연체 중이거나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사람도 지원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 달 18일부터 대출신청을 접수하고 25일부터 심사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1차 긴급대출도 5월까지는 일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1.5%의 초저금리로 소상공인에 긴급자금을 지원하는 1차 긴급대출 프로그램의 경우 12조원 규모로 시작했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자 예비비 4조 4000억원이 추가 편성됐습니다. 지난 24일 기준으로 17조 9000억원이 신청돼 이 중 7조 6000억원에 대한 대출이 집행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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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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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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