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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예지 당선인의 길잡이 ‘조이’ 기른 보험사는 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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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1, 2020, 20:04:42

삼성화재 안내견학교, 설립 이후 200마리 기증
“안내견은 시각장애인이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최근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국회 출입을 놓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김예지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당선인의 안내견 ‘조이’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조이가 입고 있는 노란색 조끼에 선명하게 새겨져 있는 ‘삼성화재’ 네 글자도 덩달아 많은 사람들의 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조이가 삼성화재 이름이 적힌 옷을 두른 건 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안내견학교에서 길러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1993년 처음 문을 연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는 그동안 200마리의 안내견을 시각장애인에게 기증해 왔습니다.

 

기증된 안내견은 시각장애인의 눈이 돼 앞길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역할은 장애물을 발견하고 전달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안내견학교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안내견을 보면 자연스레 반가운 인사를 건넨다”며 “이를 통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가까워지는 기회가 생기고 시각장애인이라는 존재에 대해 인지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통상 안내견 한 마리가 탄생하기까지는 2년의 시간이 걸립니다. 생후 7주가 되면 ‘퍼피워커’라고 하는 자원봉사자와 함께 1년여를 보냅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과 살아가는 환경에 익숙해집니다.

 

13개월이 지나고 나서는 퍼피워커의 품을 떠나 안내견학교로 돌아와 6~8개월간의 훈련 기간을 거칩니다. 여기서 안내견으로서 활동이 가능할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안내견 활동 판정이 나면 4주간 시각장애인과 숙식을 하며 관계 형성의 시간을 갖습니다.

 

안내견학교 관계자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매년 10마리 정도의 안내견이 시각장애인에게 무상으로 분양된다”며 “까다롭게 선발이 진행되는 만큼 시각장애인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분양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훈련사들이 가정을 방문해 사후 관리를 진행합니다. 시각장애인의 보행상태와 안내견의 건강 등을 점검합니다. 그렇게 8년여를 시각장애인과 보낸 뒤 안내견은 학교로 돌아와 은퇴를 맞이하고 새 안내견이 시각장애인 곁을 지킵니다.

 

안내견학교 관계자는 “삼성화재 안내견학교는 안내견 배출에 목적을 두지 않고 이들이 시각장애인과 파트너를 이뤄 당당히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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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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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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