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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외국인·기관 동반 매도세에 하루만에 1900선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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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16:04:1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매도세에 밀려 하락 마감했다.

 

2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6.17포인트(0.84%) 떨어져 1898.36을 가리켰다. 이날 하락 출발한 지수는 장 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다가 오후 2시를 기점으로 하락세를 탔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이 총 1조원에 달하는 물량을 내놓으면서 낙폭을 확대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은 “한국증시는 미국의 경제 재개 기대 관련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며 강보합권을 유지했다. 특히 국제유가가 하락하자 석유화학 업종이 강세를 보였다”며 “하지만 반도체 가격이 하락세를 이어가자 관련 종목이 부진한 모습을 보인 점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더불어 외국인이 현·선물 모두 순매도 한 가운데 기관도 매도세를 보여 수급적인 부담을 이어갔다”고 덧붙였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1분기 기업실적과 일본 3월 수출이 부진하며 경기 침체 우려가 공존해 이날 증시는 뚜렷한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모습을 나타냈다”고 분석했다.

 

수급적으로는 기관과 외국인이 각 4853억원, 4997억원 가량 주식을 팔아치워 지수를 끌어내렸다. 개인은 홀로 9584억원을 순매수 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다. 이중 운수창고는 8% 이상 빠졌고 전기전자, 은행, 증권, 제조업 등은 1% 이상 하락률을 보였다. 반면 기계, 전기가스업은 3% 이상 올랐고 통신업, 의료정밀, 건설업, 섬융의복, 비금속광물 등이 1% 이상 오름세다.

 

시가총액 상위 10곳은 하락 우위 흐름을 보였다. LG화학이 3% 이상 빠진 가운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가 2% 이상 약세다. 이밖에 삼성전자우, 삼성SDI도 1% 이상 하락했다. 반면 NAVER, 셀트리온, LG생활건강은 빨간불을 켰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보합으로 마쳤다.

 

이날 거래량은 10억 7581만주, 거래대금은 11조 7432억원 가량을 기록했다. 상한가 1개를 포함해 515종목이 상승했고 하한가 없이 337종목이 하락했다. 보합에 머무른 종목은 50개였다.

 

한편 코스닥은 3.03포인트(0.48%) 올라 637.82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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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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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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