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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출발] 개인 대규모 매수세에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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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0, 2020, 09:04:4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약보합으로 출발한 코스피가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상승 전환했다. 장 초반 지수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20일 오전 9시 36분 현재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53% 올라 1924.52를 가리켰다. 지난주말 다우지수는 2.99% 올라 2만 4242.49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코스피지수가 3% 이상 급등하면서 1900선마저 회복했지만 여전히 차익 실현 욕구보다 매수 심리가 우세한 것으로 풀이된다.

 

수급적으로는 개인이 홀로 2739억원 가량 주식을 사들이며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다. 기관과 외국인은 각 2400억원, 335억원을 순매도 중이다.

 

업종별로는 은행, 전기전자를 제외하고 모두 빨간 불을 켰다. 건설업, 기계, 통신업, 전기가스업, 의료정밀, 비금속광물, 섬유의복 등이 2% 이상 오른 것을 비롯해 유통업, 서비스업, 화학, 철강금속, 금융업, 운수장비, 보험, 종이목재 등이 강세다.

 

시가총액 상위 10개사도 상승 우위 흐름이다. 삼성SDI가 2% 이상 오른 가운데 NAVER, LG생활건강이 1% 이상 강세다. 이밖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전자우, LG화학도 오름세다. 반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셀트리온은 하락세다. 현대차는 보합으로 출발했다.

 

한편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1.19% 올라 642.32를 가리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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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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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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