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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시트론, 아이큐브글로벌 ‘나노구리(Cu) 항균필름’ 독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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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4, 2020, 17:04:0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엔시트론(101400)은 신소재 전문기업인 아이큐브글로벌과 세균,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나노구리(Cu) 항균 필름에 대한 판매를 위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엔시트론은 아이큐브글로벌이 양산하는 나노구리 항균필름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우선 국내외 학교와 식당에 공급 예정이다.

 

아이큐브글로벌의 항균필름은 첨단 나노기술을 이용해 구리를 10억분의 1단위의 미세한 사이즈로 만들어 PE필름 표면에 첨가하는 방식이다. 나노화된 구리 입자가 외부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차단하게 된다.

 

필름에 함유된 구리성분은 세균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증식을 어렵게 만들어 항균, 항바이러스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또한 각 제품 중량 대비 0.03~0.05% 정도의 입자만 사용하면 되므로 제품 제조비용 측면에서도 큰 장점이 있다.

 

미국 국립보건원(NIH)는 지난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생존 시간이 구리 표면에서 약 4시간으로 플라스틱(72시간), 스테인리스(48시간)보다 짧아 구리가 포함된 항균 필름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엔시트론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로 방역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특히 학교와 공공장소 등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항균 필름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개학 후의 상황에 대비해 국내외 학교와 식당에 빠르게 공급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큐브글로벌은 지난 2014년 설립된 신소재 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구리의 항균, 살균 효과에 주목해 왔다. 회사가 보유한 ‘진공나노기술을 이용해 구리(Cu), 금(Au) 등 금속소재를 나노 입자로 생산해 각종 제품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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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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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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