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스타터 UP] 올트ALLT - 볼트의 모든 것, 세상의 모든 볼트

URL복사

Friday, April 03, 2020, 17:04:20

ALLT. Co., Ltd.


  • 회사명 | 주식회사 올트 ALLT. Co., Ltd.
  • 웹사이트 | http://allt.kr/
  • 설립일 | 2016.07.12
  • 회사구분 | 주식회사⋅KSM상장
  • 대표자 | 김태준
  • 주요서비스 |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재고관리 서비스

회사소개

 

ALLT는 ALL과 Bolt의 합성어로서 세상의 모든 볼트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Bolt의 재고관리와유통의 불편함을 해결하여 제조 구매의 패러다임을 바꾸고자 합니다. 이를 넘어 사용자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여 제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지금 세계는 IT를 기반으로한 공급망 관리 전문 기업이 4차 산업 혁명을 이끌고 있습니다. 올트는 오늘날의 신기술로 전통산업을 혁신합니다. 올트의 솔루션은 기술 기반의 유통으로 기업의 환경에 맞는 IT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 주문이 필요없습니다.

 

인건비와 관리비를 절감 시킬수 있는 IoT, 빅데이터, 이를 넘어 인공지능 플랫폼까지 고객의 발전을 생각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LLT Platform은 이전에 없던 편리함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산업자재의 구매와 관리에 사용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줍니다.

 

기존 MRO는 대기업 위주이나, ALLT는 중소기업을 위한 MRO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자재에 없어서는 안 되는 Bolt를 기반으로 한 공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창고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내부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인력 기반이 아닌 DATA를 기반으로 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올트는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산업정보, 경쟁사 정보, 제품 정보, 기술정보 등을 제공해 빠르게 변화하는 이 시대의 없어서는 안되는 데이터 기반의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 비전VISION : 제조업을 발전 시키자!
  • 미션MISSION : 대한민국 최고의 재고관리 회사! 제조업 창고의 스마트화!
  • 가치VALUE : 고객 성장을 통한 성장

주요서비스

 

E-COMMERCE FOR BOLTS - Bolt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얻고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ALLT WMS SOLUTION - 재무적 재고관리를 넘어 실제 수량과 일치하는 정보를 IoT 전자저울, RFID 입출입 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즉각적으로 제공받아(Just In Time)창고를 관리합. 또한 누가,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얼마나 가져갔는지에 대한 부품 유출입 정보관리를 할 수 있는 DASH Board 형태의 창고관리시스템.

 

▷ CUSTOMIZED SMART FACTORY - 산업 자재의 전문적인 이해와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기업의 니즈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연혁

 

2019.09.262019 G밸리 창업경진대회 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
2019.07.01 벤처기업협회 우수벤처기업 선정 (스타트업 부문)
2019.04.30누적 매출액 30억 달성
2019.04.18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빌리지 추천입주 전형 9기 선정
2019.04.16IBK기업은행 Family 기업 선정
2019.03.12 올트 MRO 전문 쇼핑몰 런칭
2018.12.15안산 IoT 물류센터 1호점 Open
2018.08.08ALLT 재고관리 시스템 특허 출원 / ALLT 디자인 상표 등록
2018.07.31 누적 매출액 20억 달성
2018.04.26창업진흥원 주관 <1인창조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선정
2018.04.05베트남 하노이 아메가 업무계약 체결
2018.01.26ALLT 서울 물류센터 1호점 Open
2017.09.01신용보증기금 Start-up NEST 기업 선정 및 발대식
2017.07.06ALLT 상표 출원 (특허청)
2017.06.30 누적 매출액 10억 달성
2017.06.01 동국대 창업선도대학 아이템 지원사업 선정
2016.07.12 주식회사 올트 설립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배너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2025.09.17 13:39:0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젠 티맵에서도 '에이닷'을 통해 대화형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텔레콤[017670]과 티맵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을 티맵모빌리티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에 적용, 차량 내 음성 안내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티맵의 에이닷 적용은 기존 '누구(NUGU)' 기반 음성 안내를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으로 대체, 운전자와의 자연스럽고 유연한 상호작용을 통해 티맵을 대화형 모빌리티 AI에이전트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음성 안내 체계 개편으로 운전자들이 기존과 달리 정해진 명령어 없이 일상적인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말해도 에이닷이 요청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어 티맵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저 경유지를 포함한 경로를 한 번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근처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라고 말하면 목적지인 '집'과 경유지인 '주유소'를 함께 인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합니다. 또 운전자가 정확한 지명을 말하지 않아도 요청을 자동으로 교정해 적절한 후보지를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를 '광탄면 행복 복지센터'로 잘못 말했더라도 에이닷이 장소명을 보정해 운전자에게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로 안내하겠다고 제안합니다. 기존에는 부정확한 지명으로 음성 검색 시 여러 유사 지명을 화면에 안내해 운전자가 선택하는 방식이었으나 이제 음성만으로 한 번에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조건·테마 기반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정보 검색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주차 가능한 카페 찾아줘", "지금 영업하는 식당 어디야" 등 조건을 포함한 검색은 물론, "분위기 좋은 식당 가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알려줘"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단순 경로 안내를 넘어, 운전자 요청 시 해당 장소의 ▲영업시간 ▲메뉴 ▲리뷰 요약 등 상세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단, 정보 제공은 티맵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인 경우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의 주행 이력과 즐겨찾기 데이터를 반영한 맞춤형 응답도 가능합니다. 운전자가 "유치원으로 가자"라고 말하면 인근 유치원을 나열해 운전자에게 선택을 요청하는 대신, 즐겨찾기한 유치원을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운전자와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관 답변을 이어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운전자가 "근처 치과로 가자"라고 말한 뒤 곧바로 "영업 중인지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에이닷은 치과로의 이동 경로와 함께 치과의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라고 답변합니다. 이와 함께 에이닷이 도입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상황 확인 ▲전화·문자 발신 ▲플로(FLO)·멜론을 통한 음악 재생 ▲날씨·뉴스 조회 ▲일정 확인 ▲일반 검색 등 기능을 음성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 전체 재생 및 일정 확인은 운전자가 에이닷 계정을 티맵 계정과 연동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SKT와 티맵모빌리티는 음성 안내·제어 기능을 강화한 이번 업그레이드가 티맵을 사용하는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 피드백과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량 내 개인화 경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7일부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 우선 제공되며 iOS 운영 체제에는 순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노트'와 '브리핑'도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에는 4.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최신 AI 기술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가 도입돼 에이닷이 사용자의 숨은 의도까지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작업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올해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에 '요즘 전국 어디갈까', 'AI해쉬태그 검색' 기능 등을 적용해 장소 탐색의 활용성을 높여왔습니다.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이동과 장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지훈 SKT AI사업전략본부장(부사장)은 "에이닷을 티맵에 도입함으로써 명령어 중심의 일방향적 소통을 넘어, 운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에이닷이 사용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원하는 후속 행동까지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