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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한정판 출시…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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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1, 2020, 11:04:05

6일부터 삼성닷컴 홈페이지서 한정판으로 판매..16GB램·512GB 메모리 국내 첫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갤럭시 S20 512GB 모델을 국내에도 첫 선을 보입니다. 해당 모델은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했는데요.

 

이번 모델은 국내 최초로 16GB램과 512GB 메모리를 적용한 제품입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톰브라운과 협업해 갤럭시 Z플립의 톰브라운 에디션 한정판으로 선보인 바 있습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6일 오전 9시부터 삼성닷컴을 통해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모델을 단독 한정 판매합니다.

 

삼성 측은 구체적인 수량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삼성전자는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매장 대신 온라인 판매를 결정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가격은 180만원대에 육박합니다. 기본 갤럭시 S20 보다 약 20만원 가격 오른 셈인데요. 이번 자급제 모델 한정판의 모델명은 ‘SM-G988NZKEKOO’으로, 색상은 ‘코스믹 블랙’로만 출시됩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마트폰 수요가 낮아진 상황인 가운데 고가 한정판 모델 출시 배경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당초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모델은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면서 대용량 메모리를 적용한 모델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궁금증이 커졌습니다.

 

삼성전자는 512GB 모델의 국내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한정판으로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6일 국내 출시된 갤럭시S20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는 국내에서는 12GB 램·256GB 모델로만 나왔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 512GB 구매 고객에는 자동 손세정기나 무드등 블루투스 스피커 혹은 휴대용 미니 공기청정기의 한정 사은품 중 1개를 랜덤 발송한다”고 안내했습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의 톰브라운 한정판 에디션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톰브라운 에디션을 삼성닷컴에서만 판매했는데, 판매 당일 사이트가 폭주할 정도로 많은 접속자가 몰렸습니다.

 

400만원을 호가한 톰브라운 에디션은 판매 두 시간 여만에 완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톰브라운 에디션 2차 판매에 나섰고, 이 역시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갤럭시 시리즈를 기다리는 소비자의 경우 대용량 메모리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서 “다만, 제품이 고각이고 현재 코로나19 등 변수가 생긴 상황이어서 한정판 제품을 한정 채널의 판매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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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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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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