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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은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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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7, 2014, 10:12:40

라이나生, '건강한 사회 공모전'서 아모르 파티팀 대상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 이하 라이나생명)은 지난 11월 한달 간 건강한 가족, 건강한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가족과의 추억이 담긴 앨범 속의 가족 사진을 추억을 연결시킨 아모르 파티 (Amor Fati)팀의 행복은 이어집니다가 선정됐다. 앨범을 통해서 자식과 부모의 추억이 서로 연결돼 있다는 내용을 잘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 앨범을 넘기는 각각의 모션에 수채화 물감, 색연필, 펜 등으로 가족 사진의 이미지를 잔잔하게 표현했다. 

 

또 영상부문 우수상에는 동경(憧憬)팀의 생각하는 의자, 사과하는 의자와 매주 화요일 팀의 보이지 않지만 소중함 버팀목두 편이 수상했다.


동경팀의 생각하는 의자, 사과하는 의자는 엄마와 딸의 갈등과 그 해소 과정을 어릴 적 혼이 난 후 반성하기 위해 앉았던 생각하는 의자를 모티브로 활용, 가족의 화해 과정을 훈훈하게 표현했다.


또한, 매주 화요일팀의 보이지 않지만 소중한 버팀목은 바쁜 학업과 아르바이트로 정신 없이 지내는 요즘 대학생들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표현했다. 언제나 그들 곁에는 가족이 옆에 있어서 행복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획부문 우수상에는 무역남매의 당신이 잡아주던 손 절대 놓지 않겠습니다및 김지은 씨의 그녀들의 화장놀이두 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영상 및 기획부문 구분 없이 1팀을 선정해 500만원, 우수상은 각 부문별 2개 팀을 선정해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려상은 부문 구분 없이 5개 팀을 선정, 각 50만원을 시상해 총 1150만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영상 부문과 기획 부문 등 총 두 가지 응모 분야에서 총 76개 작품이 접수됐고 1,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 10점이 선정됐다. 우수작 10점은 지난 16일 오후 라이나생명 본사 회의실에서 출품자들이 직접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며 열띤 경합을 통해 우열을 가렸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건강한 사회의 기반은 건강한 가족이라는 기본에 대해 세련되고 참신하게 표현해 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이번 수상작들을 더욱 정교화시켜 라이나생명 고객들과도 함께 나누며 건강한 사회와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블로그(http://blog.lin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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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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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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