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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디지트 “국내 중소기업 제품으로 미국 의료기기 시장 뚫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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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0, 2020, 15:03:2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바이오디지트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인 DVT 공압마사지기를 비지엔트(Vizient)의 입찰에 참여해 100억원대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10일 밝혔다.

 

비지엔트는 연 매출 100조원에 달하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유통 기업으로 미국 민간병원 의료기기 시장에 50%이상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오디지트 관계자는 “수 년 간 미국 정부와 군조달 시장은 물론 민간시장 공략을 해왔으며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이번 국내 중소기업의 DVT 공압마사지기 공급 계약은 10여개월 동안 세계적인 의료기기 기업과 치열한 경쟁 끝에 이루어 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바이오디지트는 미국 정부·군·민간 조달시장에 국내 강소기업 제품으로 10여 건의 입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안으로 20건 이상의 입찰 참여를 준비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다년간 해외사업을 추진하면서 쌓아온 글로벌 네트워크와 업무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강소기업의 최대시장인 미국진출을 이뤄내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며 “한 두달 안으로 미국 국방 유관기관과 협의가 이뤄진 1~2건의 계약체결 발표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사례를 계기로 임상연구와 마케팅 비용 등의 부담을 가지고 있는 국내 바이오·의료기기 강소기업을 발굴하고 미국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에 탄력을 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바이오디지트는 지난해 미국 FDA로부터 마약, 간염, 인플루엔자, 성병 등 감염질환 진단키트 28개 품목을 승인 받았으며 미국 정부와 공동으로 라임병, 진단키트 공동연구의향서(LOI)를 체결해 오는 4월에 임상계약서를 체결하고 9월부터 임상에 돌입하기로 확정했다.

 

한편 지난해 신한금융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을 공동주관사로 선정해 2021년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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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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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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