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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첫 공개...어떻게 달라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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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04, 2020, 16:03:42

스포티한 내·외관에 고급감 강조,,ADAS 등 안전사양 대폭 강화
SUV 닮은 ‘올터레인’ 모델도 출시..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추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가 미국에서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부분 변경)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E클래스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차종인데요. 실내·외 디자인이 바뀌고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이 강화된 E클래스는 시장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될 전망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지난 3일 미국 웹사이트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세단과 에스테이트에 이어 롱휠베이스 버전의 세단 모델(중국)과 쿠페, 그리고 카브리올레 모델도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은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1400만 대가 판매됐는데요. 특히 지난 2016년 출시된 현행 10세대 E클래스는 120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신형 E클래스는 10세대 모델의 상품성을 더욱 개선한 것이 특징인데요. 더욱 다이내믹해진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세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신형 E클래스의 전면 그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되는데요. 더욱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하는 전면 범퍼 등 새로운 아방가르드 라인 디자인이 추가됐습니다.

 

또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가 기본 탑재됐고,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후면 범퍼 및 트렁크 도어, 분할형 테일램프 등도 적용됐는데요. SUV 외관과 유사한 ‘올-터레인’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고 합니다.

 

신형 E클래스의 실내에는 하나로 이어진 듯한 2개의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이 기본으로 탑재됐습니다. 특히 동작 인식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조작할 수 있고,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도 추천합니다.

 

 

신형 E클래스는 고급차답게 첨단사양도 한층 강화됐는데요.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스티어링 휠과 경로에 따라 속도 조절이 가능한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또 최대 시속 60km에서 차선 유지 및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액티브 스탑앤고 어시스트, 저속에서도 조향을 제어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도 눈에 띕니다. 이 밖에 하차 경고가 탑재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와 자동 주차를 지원하는 ‘주차 패키지’도 탑재됐습니다.

 

한편, 신형 E클래스는 기존 디젤과 가솔린 외에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등 총 7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레저 활동에 특화시킨 올-터레인 모델은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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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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