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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마스크 배달 가능'...배달 서비스 가맹점 1200곳으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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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0:03:46

위치기반·실시간 재고 연동 갖춘 3세대 배달 시스템 구축, 운영 상품도 470종으로 대폭 확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편의점 GS25가 배달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합니다.

 

GS25는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가맹점을 전국에 1200곳으로 늘린다고 3일 알렸습니다. GS25는 지난해 4월부터 배달 플랫폼 ‘요기요’, ‘부릉’과 손잡고 10여곳의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했는데요. 지난 2일부터는 서울·경기·강원·제주 등 전국에 위치한 600여 가맹점에 배달 서비스를 일차적으로 시작합니다. 오는 23일 600여 가맹점에서 배달 서비스를 추가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GS25는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기술을 사용한 3세대 배달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는데요. 이를 통해 고객은 요기요 앱에 접속 시 고객 위치를 기반으로 배달 가능한 GS25 매장을 확인해 상품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 GS25 매장에는 배달 서비스 운영 상품을 전용으로 관리 할 수 있는 발주(상품 주문) 창을 신설해 가맹 경영주의 운영 효율 및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배달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GS25는 시범 운영 당시 운영했던 식품과 생필품 360종 상품에 110종을 추가해 운영 상품을 총 470종으로 확대했습니다. 추가된 110종 상품은 시범 운영 당시 주요 구매 상품으로 확인된 ▲1위 도시락 ▲2위 행사 상품 (1+1 등) ▲3위 유제품 분류입니다. 아울러 코로나 19 여파로 생활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에 맞춰 ▲화이트데이 기획 선물 세트 ▲새로운 종류의 캔디 ▲젤리도 추가했습니다.

 

GS25는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 기념행사도 준비했는데요. 이달 첫째 주부터 셋째 주 금요일, 토요일에 요기요 앱으로 GS25에서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은 요기요 앱의 슈퍼레드위크 행사를 통해 3000원 자동 할인 혜택을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 3월 27일부터 4월 5일까지 10일간 슈퍼레드위크 5000원 할인 혜택과 GS25 첫 구매 쿠폰 5000원을 제공하는데요. 요기요 앱의 슈퍼클럽 회원은 일반 고객의 할인 혜택에 정액 3000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GS25 측은 "이번에 준비한 파격적인 할인 행사가 고객의 폭발적인 호응을 끌며 배달 서비스 확대에 가속도를 붙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GS25 관계자는 "다각도의 테스트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배달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 상품 및 파격적인 행사를 지속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배달 수요 예측 등 가맹점 운영 효율을 위한 맞춤 정보를 제공해 가맹점의 매출 및 수익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GS25 배달 서비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입니다. 최소 구매 금액은 1만원으로 배송료는 기본 3000원이 측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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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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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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