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대림, 쿠웨이트 석유 단지에 황 재처리 공장 준공

URL복사

Friday, February 21, 2020, 10:02:30

석유화학단지에 오염물질 재처리 공장 준공
설계, 시공, 시운전까지 일괄 도급 프로젝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이 쿠웨이트 석유화학단지에 오염물질을 재처리해 자원으로 가공하는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대림산업은 지난 20일 쿠웨이트서 황 재처리 공장 준공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쿠웨이트 기업 ‘국영석유화학회사’의 압둘라 파하드 알 아즈미 부사장과 김승규 대림산업 실장 등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환경오염물질인 황은 성분이 원유에 섞이면 정제품의 품질을 크게 악화시킵니다. 반면 재처리해 고체 황으로 만들면 시장에 판매할 수도 있습니다. 석유 정제 시 황을 재처리하는 설비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대림산업은 국영석유화학회사의 발주를 받아 황 재처리 공장을 확장했습니다. 공장은 수도 쿠웨이트 시티 남쪽으로 약 45km 떨어진 미나 알 아흐마디 석유화학단지에 건설됐습니다.

 

프로젝트 결과 공장의 황 재처리 능력은 하루 2431톤에서 9600톤으로 늘고, 시간당 1900톤의 고체 황을 출하할 수 있는 시설도 설치됐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림이 황 재처리 공장의 설계부터 기자재 구매, 시공, 시운전까지 책임지는 일괄 도급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총 사업비는 약 6180억원 규모입니다.

 

김승규 대림산업 실장은 “유수의 해외 EPC 업체들도 해내지 못한 조기 준공을 이뤄냈다”며, “사업주로부터 대림의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신뢰를 한층 더 쌓은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