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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혈은 나와 다른 생명을 구하는 일...500회 채울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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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0, 11:02:31

김경락 교보생명 지점장, 20년간 362회 헌혈..헌혈유공장 최고명예대장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취소 사례가 이어지면서 혈액 수급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중에도 자신의 피를 기꺼이 내놓은 이가 있습니다. 바로 김경락 교보생명 광명FP지점장입니다.

 

김 지점장의 헌혈 시작은 20년 전으로 돌아갑니다. 혈액을 외국에서 수입한다는 기사가 단초였습니다. 김 지점장은 “당시 혈액을 외국에서 수입한다는 신문기사를 읽었어요. 내가 찾던 봉사활동이 이거구나 생각했죠. 헌혈은 혼자서도 쉽게,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숭고한 일이잖아요”.

 

20년의 헌혈 경력은 326회라는 놀라운 횟수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적십자사는 이에 대한 공로로 김 지점장에게 헌혈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김 지점장은 “내 피로 다른 생명을 구할 수 있고 내 몸도 건강해지는 일이라 헌혈할 때마다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가족과 함께 헌혈의 집을 찾은 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줄고 있는 헌혈 참여에 대해서도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김 지점장은 “최근 국내 혈액 보유량이 줄어들고 있어 걱정입니다”며 “일반적인 우려와 달리 헌혈을 할 때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헌혈에 적극 동참했으며 좋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건강이 허락하는 한 계속 헌혈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6~7년간 꾸준히 참여하며 헌혈 500회를 채워 더 많은 이웃을 돕고 싶습니다”고 소회를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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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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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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