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예약판매 시작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0, 2020, 10:02:00

내달 5일 정식 출시..‘트루스팀’ 적용·세탁기 연동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의류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의류청정기와 식기세척기 등에 적용했던 스팀 기술을 탑재하고 세탁기와의 연동을 강화한 것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이전 제품에서 ‘먼지 논란’이 있었던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은 보강했습니다.

 

LG전자는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STEAM ThinQ)’ 예약판매를 다음 달 4일까지 진행합니다. 신제품은 의류청정기, 식기세척기 등 기존 LG전자 가전제품에 적용한 ‘트루스팀’ 기술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식 출시일은 다음 달 5일입니다.

 

‘스팀 리프레쉬 코스’, ‘침구털기 코스’, ‘패딩 리프레쉬 코스’ 등 세 가지 스팀 특화코스를 지원합니다. LG전자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실험결과 스팀 살균코스는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과 같은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음 달 LG전자가 출시할 인공지능(AI) DD(Direct Drive) 세탁기를 포함해 무선인터넷(Wi-Fi)을 지원하는 기존 세탁기와 연동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건조기가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에 대한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실외 온도에 맞춰 건조 옵션을 설정해주는 스마트 케어 기능, 최근 5회 사용 행태를 분석해 3회 이상 반복한 설정을 우선 선택하는 기능을 갖췄습니다.

 

신제품은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 기반 저온 제습 방식으로 건조합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건조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향상했습니다.

 

콘텐서 자동세척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할 때마다 콘덴서를 자동으로 물로 씻어주는 기능입니다. 지난해 해당 기능을 적용한 일부 제품에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소비자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등 논란이 있었습니다.

 

신제품에는 사용자가 원할 때 버튼을 눌러 추가로 콘덴서를 세척할 수 있는 ‘콘덴서 케어 코스’를 탑재해 자동세척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차별화된 스팀기술로 더욱 편리해진 건조기가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