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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특수…GS25 ‘짜파구리’ 매출 6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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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20, 11:02:34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 ‘짜파구리’ 수요 급증..GS25 '봉그레츄레이션' 진행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르자 편의점업계도 덩달아 신이 났습니다. 영화 속 인물들이 ‘짜파구리’를 맛있게 끓여 먹은 덕분에 짜파게티와 너구리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인데요.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 두 봉지면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넘게 치솟았습니다. 

 

13일 GS25가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인 10일과 11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영화에 등장한 짜파게티와 너구리 봉지면 매출이 같은 기간대비 전년 61.1%, 전월 22.5%, 전주 16.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컵라면도 매출도 같은 기간 비교했을 때 전년 33.7%, 전월 10.9%, 전주 10.8% 늘었다고 파악했습니다. 영화에 나온 필라이트(500ml) 매출도 같은 기간대비 전년 21.4%, 전월 15.7%, 전주 13.6% 증가하며 기생충 특수를 누렸습니다.

 

 

GS25는 대한민국 영화계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가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K-시네마 인기를 이어가고자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인데요.

 

GS25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영화에 나온 ‘부채살 짜파구리’를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는 상품을 선보입니다.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 채끝살(150g), 짜파게티(1입), 너구리(1입)’로 구성된 기획상품으로 1000개 한정판매로 진행되며 구매된 짜파게티와 너구리 상품은 ‘나만의 냉장고 보관함’을 통해 지급될 예정입니다.

 

또한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9일부터 29일까지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과 채끝살(150g) 1+1 행사를 진행합니다. 25일부터 29일까지 짜파게티 봉지면(950원)과 너구리 봉지면(900원)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와 상품명에 ‘봉’이 들어간 상품 7종에 대해 30%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GS25 관계자는 “우리 영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것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기쁨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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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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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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