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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비스, 비접촉식 보급형 얼굴체온계 출시...“의료기기 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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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13, 2020, 10:02:2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산업용 모니터 제조업체 토비스(051360)는 비접촉식 보급형 얼굴체온계 ‘AT-100M’ 출시를 통해 의료기기 사업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AT-100M은 체온계 전문업체인 이지템과 제휴를 통해 개발하고 토비스가 제작·유통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비접촉식으로 체온을 측정, 안전성을 강화하고 사물의 절대 온도 측정이 가능한 열화상 센서와 적외선 어레이 센서를 탑재했다”며 “식약처 유효성·안전성에 대한 인증까지 마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제품과 환자 거리를 30~45cm 떨어트려 측정 가능하고 별도 측정자 없이 자가 측정이 가능해 비말 접촉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예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자가 건강 진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비접촉식 체온계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공공기관·유치원·은행을 시작으로 향후 중국시장까지 판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존 사업분야인 전장용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며 “의료기기 시장진출을 통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토비스는 지난 1998년 설립된 카지노·산업용 모니터,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트랜지스터 액정 표시장치(TFT-LCD) 모듈과 전장용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의료기기 시장진출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는 모습이다.

 

한편 토비스는 지난 12일 비접촉식 얼굴체온계 AT-100M에 대해 의료기기제조업허가·의료기기 제조 인증을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NIDS)으로부터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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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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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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