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샤오미, 신종 코로나 우려 속 MWC 2020 참석 재확인...아마존·소니 등은 불참키로

URL복사

Tuesday, February 11, 2020, 11:02:4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미국·한국·일본 등 ICT 기업 MWC 전시 안 가
샤오미, MWC서 신제품 출시 계획 발표..GSMA, 후베이성 입국자 출입 막기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ICT기업들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불참 결정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인 LG전자에 이어 스웨덴 통신장비업체 에릭슨, 아마존웹서비스(AWS), 엔비디아, 소니, NTT 도코모 등이 전시 부스를 차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기업이 다수 빠지고, 전시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MWC 2020이 반쪽자리 행사로 전락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옵니다.

 

외신 보도와 ICT 기업 등에 따르면 에릭슨과 아마존웹서비스, 엔비디아는 자사 홈페이지에 MWC 2020 불참 의사를 공지했습니다. 교도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일본 최대 전자업체인 소니와 통신업체 NTT토코모도 MWS 2020에 불참합니다. 소니는 “고객과 비즈니스 파트너, 언론 관계자와 직원 안전을 최우선 생각해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샤오미는 MWC2020 전시를 당초 계획대로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11일 샤오미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여파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샤오미는 미팬, 언론 관계자, 파트너사, 사용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MWC 2020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샤오미는 MWC 2020에서 최신 스마트폰과 스마트 디바이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샤오미는 “MWC 2020 참석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강력한 권장 조치를 준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확산을 막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MWC 2020 전시 참여자에 대한 건강 상태 점검을 강화합니다. 중국에 체류한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발열, 기침 등)이 없는지 확인하고, 바르셀로나 도착하기 14일 전에 중국 밖에서 체류한다는 방침입니다.

 

샤오미는 “23일 론칭 행사와 MWC 행사에 참석하는 회사의 모든 고위 임원들은 최소 14일 이전 중국 밖에서 체류할 예정이다”며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모든 직원들은 유럽 현지 사무소에서 근무하도록 조치를 시행하고, 14일 이전 검사 후 증상이 없는 것을 확인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WC 2020을 주최하는 GSMA는 지난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안전 지침을 강화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 입국자의 출입을 막고, 중국에서 체류한 경우 입국 전 14일 이상 중국 외 지역에서 머물렀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참가자들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와 접촉한 적이 없다는 사실도 증명해야 하는데요. 행사장에 열 감지 시스템을 도입하고, 식당이나 화장실, 출입구 등에 세척과 소독을 강화합니다.

 

GSMA 관계자는 “대형 전시 참가자들이 불참하지만 여전히 2800개 이상의 업체가 전시에 참여한다”면서 “스페인 보건당국과 관련 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샤오미를 포함해 중국 업체인 화웨이, 국내 기업인 삼성전자, SK텔레콤, KT 등은 MWC 2020에 참석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