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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앞으로 다가온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0’...관전 포인트 세 가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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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0, 2020, 17:02:09

미국 샌프란시스코서 11일 갤럭시 언팩 행사 진행..갤럭시S20·Z플립도 선봬
노태문 무선사업부장 언팩 첫 데뷔..깜짝 손님 구글, 카메라 기술 협업 공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새로운 10년을 시작해 업계 판도를 바꾸겠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릴 ‘갤럭시 언팩 2020’ 이벤트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전세계가 떠들썩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예정대로 글로벌 언팩 행사를 위해 리허설 등 모든 준비를 끝냈습니다. 언팩은 미국 현지시간 11일 오전 11시(한국시간 12일 새벽 4시)에 열릴 예정인데요. 이번 행사의 관점 포인트 세 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 무선사업부 새 수장 노태문 사장 언팩 데뷔..“업계 판도 바꿀 것”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이 갤럭시 언팩 데뷔를 하루 앞두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시리즈 개발과 흥행을 이끈 주역인 노 사장은 작년 임원 인사에서 고동진 사장에 바통을 이어 받아 무선사업부 수장 자리에 올랐습니다.

 

노 사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직접 신제품을 소개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언팩을 하루 남기고 노 사장은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언팩 행사에 대한 설레이는 마음을 그대로 전했는데요.

 

지난 9일 노 사장은 뉴스룸 기고문에서 “갤럭시 언팩은 매년 가장 기다리는 시간이다”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으로 언팩에 참석하는 첫 해이기에 의미가 깊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노 사장은 “우리 앞에 성장과 변화의 기회가 가득한 새로운 10년이 펄쳐져 있다”면서 “업계 선도자로 경험의 혁신, 최신 기술, 매력적인 제품으로 새로운 10년을 이끌어 가고, 스마트폰 업계와 에코시스템 전반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언팩에서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플립’이 공개됩니다. 지난 2011년 삼성전자는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를 처음 선보였고, 접었다가 펼치는 갤럭시 폴드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노 사장은 향후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시대가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와 커뮤니티를 넘나드는 지능적인 연결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했는데요.

 

노 사장은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은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의 융합을 통해 실현될 것이다”며 “갤럭시 스마트폰, 웨어러블 PC뿐만 아니라 수많은 스마트 기기를 통해 첨단 기술의 융합을 주도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Z 플립 공개..인덕션 형태 첫 적용한 갤럭시 S20 카메라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삼성전자 두 번째 폴더블폰이 공개됩니다. 앞서 외신에서는 갤럭시 Z 플립의 실물 영상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갤럭시 Z 플립은 펼치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6.7인치 대화면이지만 반으로 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변합니다.

 

접힌 상태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는 1.06인치인데요. 겉면 디스플레이에 시간과 요일, 배터리 상태를 보여줍니다. 반으로 접을 때 제품 외관 힌지 부문에 삼성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Z 플립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 3300mAh 배터리, 8GB 메모리, 저장용량 256GB UFS(Universal Flash Storage) 등 입니다. 화면 크기는 6.7인치로 해상도는 풀HD+(1080x2636)로 확인됩니다.

 

카메라는 메인 1200만화소, 초광각 1200만화소 듀얼 렌즈 구성,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입니다. 측면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잠금 해제가 되고, 무게는 183g으로 갤럭시 폴드보다 90g 가볍습니다. 11일 공개된 후 출시일은 14일이 유력합니다. 가격은 당초 예상보다 낮아진 1400달러(약 167만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고의 사양을 자랑하는 갤럭시 S20의 카메라 설명도 놓치지 말아야 할 요소로 꼽힙니다. 갤럭시 중에서 처음으로 후면 카메라에 인덕션 형태를 도입했는데요. 특히 갤럭시S20 울트라의 카메라는 최대 100 줌이 가능하고, 이 과정에서 이미지가 깨지는 점을 보완하는 구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울트라의 경우 총 5개의 카메라 렌즈가 탑재됩니다. 구체적으로 ▲1억 800만 화소 광각 렌즈 ▲4800만 화소 망원 렌즈 ▲1200만 화소 초광각 렌즈 ▲사물을 3D로 인식하는 ToF 센서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 언팩 깜짝 손님인 구글..삼성-구글 콜라보는?

 

이번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는 깜짝 손님으로 구글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0 카메라에 구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팀은 지난 6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에 “신나는 일이 곧 벌어질거다”면서 “언팩에서 만나자”라는 글을 게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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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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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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