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마이크로텍, ‘비밀의 숲2’ 102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URL복사

Monday, February 10, 2020, 14:02:15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마이크로텍(227950)은 스튜디오드래곤과 101억 6900만원 규모의 tvN 드라마 ‘비밀의 숲2’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마이크로텍은 지난해 11월 드라마 제작사 에이스팩토리 지분 100%를 인수했고 오는 11일 흡수합병을 완료할 예정이다.

 

전작인 ‘비밀의 숲’은 조승우, 배두나 주연으로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았다.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에 공급됐고 지난 2017년 뉴욕타임즈 선정 ‘국제 드라마 톱10’에 선정됐다.

 

총 16부작인 ‘비밀의 숲2’는 조승우, 배두나, 윤세아 등 전작 주요 배우들이 그대로 출연한다. 또 각본은 마이크로텍 소속의 이수연 작가가 다시 집필을 맡았다. 연출은 드라마 ‘공주의 남자’, ‘함부로 애틋하게’를 연출한 박현석 감독이 맡는다.

 

마이크로텍은 ‘비밀의 숲2’로 웰메이드 드라마 제작사로 인정받겠다는 계획이다. 오는 24일 방영 예정인 JTBC ‘날씨가 좋으면 찾아겠어요’와 8월 방영 예정인 ‘비밀의 숲2’가 각 상반기와 하반기 실적을 견인할 전망이다.

 

마이크로텍이 합병한 에이스팩토리는 2017년 SBS ‘피고인’, tvN ‘비밀의 숲’, 2018년 JTBC ‘라이프’ 등 유명 드라마를 제작한 인력들이 독립해 설립한 드라마 제작사다. 지난해는 tvN 드라마 ‘자백’을 제작했다.

 

마이크로텍 관계자는 “에이스팩토리는 스튜디오드래곤 계열 드라마 제작사를 제외한 독립 외주 드라마 제작사 중 가장 경쟁력 있는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콘텐츠 시장이 드라마 제작사와 같은 콘텐츠 공급자 위주의 시장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며 “추가적인 라인업 공개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