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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가닉티코스메틱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소독용 물티슈 주문량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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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0, 2020, 13:02:4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중국 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면서 오가닉티코스메틱(900300)은 소독용 물티슈 주문이 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소독용 물티슈 ‘TeaBaby’는 중국 차(茶)를 핵심 원료로 사용하며 알코올 성분을 다량 함유해 소독과 감염 방지를 주 효능으로 하는 신제품”이라며 “일차적으로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목적으로 지난 4일 출시되자마자 중국 전역 14곳의 대리상으로부터 약 2200만위안(한화 약 37억원)의 주문을 접수했다”고 말했다.

 

현재 회사는 적기 납품을 위해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번 주 내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미 생산을 확대하고 있는 손 세정제의 경우 이달 첫째 주에만 18개 대리상으로부터 약 1600만위안(한화 약 27억원)의 추가 주문을 받았다. 지난 7일 기준 손 세정제 누적 주문은 한화 기준 약 88억원에 달하고 있다. 회사는 물티슈, 손 세정제를 포함한 클렌징 제품들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차이정왕 대표는 “중국은 현재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힘든 고초를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예방관리로 당사의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약 2000여개의 ‘TeaBaby’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은 각 지역의 위생 관련 생필품, 감염증 예방 관련 제품 보급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당사 제품이 힘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열심히 공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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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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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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