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5년 만에 ‘새 옷’...가격 6230만원부터

URL복사

Monday, January 20, 2020, 14:01:36

내달 공식 출시 앞서 사전계약..디자인 변경 및 첨단 편의사양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5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됩니다. 기본 6230만원에 판매되는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내·외관이 미래지향적으로 변화했는데요.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모드를 설정해주는 등 최신 편의사양도 갖췄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미디어 출시행사를 다음달 6일 개최합니다.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는 이번 미디어 행사를 통해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알린다는 계획인데요. 공식 출시 전까지는 사전계약이 진행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중형 SUV입니다.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최첨단 기술 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답게 얼굴에 변화를 줬는데요.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램프와 깔끔한 디자인의 전면 그릴, 스포티한 전후방 범퍼, 새로워진 LED 테일램프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특히 실제 구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인테리어도 돋보이는데요. 리클라이닝 기능을 포함한 뒷좌석 시트는 앞뒤로 160mm 슬라이딩이 가능하고, 수납공간의 크기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습니다.

 

 

인포테인먼트용 스크린의 크기도 10.25인치로 커졌고, 해상도 및 반응 속도도 향상됐습니다. 공조장치 및 드라이브 모드 조작을 위한 버튼은 터치식 버튼으로 변경됐는데요. 계기판에도 풀 HD 화질의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실내 재질을 개선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젤과 가솔린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을 품었습니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180마력과 150마력으로 나뉘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특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되는데요. 이를 통해 연비 효율이 약 6%나 개선됐다고 합니다.

 

또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를 탑재했습니다.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데요, 험난한 지형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도 운전 편의성을 더해주는 랜드로버의 최신 기술들이 신규 탑재됐습니다. 각각 전·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와 룸미러가 대표적인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까지 첨단 능동안전 시스템도 두루 갖췄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다양한 편의 사양들도 추가됐는데요.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T맵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콘솔 수납공간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실내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적용해 실내 공기도 쾌적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6230만~7270만원으로 책정됐다”며 “각 트림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며,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구매상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APEC 2025] 삼성전자·엔비디아, 업계 최고 수준 ‘반도체 AI 팩토리’ 구축한다

[APEC 2025] 삼성전자·엔비디아, 업계 최고 수준 ‘반도체 AI 팩토리’ 구축한다

2025.10.31 17:23:4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31일 엔비디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종합반도체 기업으로서의 역량과 엔비디아의 GPU 기반 AI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AI 팩토리'를 구축, 반도체를 비롯한 글로벌 제조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향후 수년간 5만개 이상의 엔비디아 GPU를 도입해 AI 팩토리 인프라를 확충하고 엔비디아의 시뮬레이션 라이브러리 '옴니버스' 기반 디지털 트윈 제조 환경 구현을 가속화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가 추진하는 AI 팩토리는 반도체 제조 과정에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하는 지능형 제조 혁신 플랫폼입니다. AI 팩토리는 ▲설계 ▲공정 ▲운영 ▲장비 ▲품질관리 등 반도체 설계와 생산을 아우르는 모든 과정에 AI를 적용해 스스로 분석·예측·제어하는 '생각하는' 제조 시스템이 구현된 스마트 공장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을 통해 차세대 반도체 개발·양산 주기를 단축하고 제조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과 함께 엔비디아에 ▲HBM3E ▲HBM4 ▲GDDR7 ▲SOCAMM2 등 차세대 메모리와 파운드리 서비스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공급 중인 메모리 제품뿐만 아니라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대폭 향상시킨 HBM4 공급을 엔비디아와 긴밀하게 협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HBM4의 경우, 1c(10나노급 6세대) D램 기반에 4나노 로직 공정을 적용하고 설계를 최적화해 JEDEC 표준(8Gbps) 및 고객 요구를 상회하는 11Gbps 이상의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삼성전자 HBM4는 초고대역폭과 저전력 특성을 바탕으로 AI 모델 학습과 추론 속도를 높여 엔비디아의 AI 플랫폼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글로벌 전 고객사에게 HBM3E를 공급하고 있으며 HBM4도 샘플을 요청한 모든 고객사에 샘플 출하를 완료한 뒤 고객사 일정에 맞춰 양산 출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고객사 HBM4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설비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HBM 외에도 업계 최초로 개발한 고성능 그래픽 D램(GDDR7)과 차세대 저전력 메모리 모듈 SOCAMM2 공급도 협의 중이며 파운드리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일부 공정에서 엔비디아의 플랫폼을 활용해 반도체 AI 팩토리의 기반을 다져왔습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사는 축적된 협업의 노하우를 활용,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AI 컴퓨팅 기술인 ▲쿠리소(cuLitho) ▲쿠다-X(CUDA-X)를 도입해 미세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회로 왜곡을 AI가 실시간으로 예측·보정함으로써 공정 시뮬레이션 속도를 기존보다 20배 향상하고 설계 정확도와 개발 속도를 동시에 높였습니다. 또한, 생산 설비의 실시간 분석·이상 감지·자동 보정이 가능한 통합 제어 체계를 구축했으며 옴니버스 기반의 '디지털 트윈'을 통해 가상 공간에서 ▲설비 이상 감지 ▲고장 예측 ▲생산 일정 최적화 등도 구현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 구축을 위해 국내 팹리스, 장비, 소재 기업들과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향후 AI 팩토리가 협력 중소기업들의 AI 역량 강화를 견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삼성전자는 AI 팩토리를 중심으로 엔비디아와 함께 국내외 파트너사 및 EDA 기업들과 차세대 반도체 설계 도구를 공동 개발하고 AI 기반 반도체 제조 표준을 선도해 AI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중소기업의 제조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AI·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기존 공장을 지능형 스마트 공장으로 고도화하는 '스마트공장3.0' 사업도 전개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AI 모델과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을 고도화하고 관련 기술을 AI 팩토리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생성형 AI·로보틱스·디지털 트윈 등을 아우르는 차세대 AI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의 AI 모델은 엔비디아 GPU상에서 메가트론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구축됐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다양한 제품의 제조 자동화 및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 전반에서 엔비디아 RTX PRO 6000 블랙웰 서버 에디션 플랫폼을 활용해 지능형 로봇의 상용화와 자율화 기술 고도화를 추진 중입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의 다양한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가상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실제 로봇 데이터를 연결해, 현실 세계를 인식하고 스스로 판단·작동할 수 있는 로봇 플랫폼도 구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엔비디아의 젯슨 토르 로보틱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지능형 로봇의 AI 추론, 작업 수행, 안전 제어 기술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엔비디아 및 국내 산·학·연과 차세대 지능형 기지국(AI-RAN) 기술 연구 및 실증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25년 이상 이어온 양사의 기술 협력이 맺은 결실로 업계 최고 수준의 반도체 AI 팩토리 구현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