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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5년 만에 ‘새 옷’...가격 623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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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0, 2020, 14:01:36

내달 공식 출시 앞서 사전계약..디자인 변경 및 첨단 편의사양 강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5년 만에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됩니다. 기본 6230만원에 판매되는 신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내·외관이 미래지향적으로 변화했는데요.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모드를 설정해주는 등 최신 편의사양도 갖췄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미디어 출시행사를 다음달 6일 개최합니다.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는 이번 미디어 행사를 통해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온·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알린다는 계획인데요. 공식 출시 전까지는 사전계약이 진행됩니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중형 SUV입니다.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최첨단 기술 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답게 얼굴에 변화를 줬는데요.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램프와 깔끔한 디자인의 전면 그릴, 스포티한 전후방 범퍼, 새로워진 LED 테일램프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특히 실제 구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인테리어도 돋보이는데요. 리클라이닝 기능을 포함한 뒷좌석 시트는 앞뒤로 160mm 슬라이딩이 가능하고, 수납공간의 크기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습니다.

 

 

인포테인먼트용 스크린의 크기도 10.25인치로 커졌고, 해상도 및 반응 속도도 향상됐습니다. 공조장치 및 드라이브 모드 조작을 위한 버튼은 터치식 버튼으로 변경됐는데요. 계기판에도 풀 HD 화질의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고, 실내 재질을 개선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디젤과 가솔린 등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을 품었습니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180마력과 150마력으로 나뉘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특히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17km/h 이하로 주행할 경우 엔진 구동을 멈추고,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엔진 가속에 사용되는데요. 이를 통해 연비 효율이 약 6%나 개선됐다고 합니다.

 

또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노면을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를 탑재했습니다.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데요, 험난한 지형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도 운전 편의성을 더해주는 랜드로버의 최신 기술들이 신규 탑재됐습니다. 각각 전·후방 시야를 선명하게 확보할 수 있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와 룸미러가 대표적인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까지 첨단 능동안전 시스템도 두루 갖췄습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는 다양한 편의 사양들도 추가됐는데요.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T맵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콘솔 수납공간에는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실내 공기 청정 센서와 실내 공기 이오나이저를 적용해 실내 공기도 쾌적하게 유지한다고 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관계자는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별로 6230만~7270만원으로 책정됐다”며 “각 트림 모두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며,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구매상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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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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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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