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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추억에 눈물짓게 한 갈비탕 한 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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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7, 2014, 15:11:20

[아내와 외식하기] ⑮길음역 이상 갈비


[인더뉴스 라이프&스타일팀길음역 부근에 산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다.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꽉 찬다. 하지만 지역 주민이 아니면 알기가 쉽지 않은 곳이기도 하다. 이 집에 대한 기억은 실한갈비구이가 맛있는 곳이라는 점 외에 하나 더 있다. 갈비탕이 맛있는 곳, 그냥 식사메뉴가 맛있는 곳이라는 점이다.

 

다른 고깃집 중에서는 갈비는 그럭저럭 먹을 만한데, 밑반찬이 부실한 경우가 많이 있다. 이전에 갔던 어떤 갈빗집의 경우에도 고기는 괜찮았는데, 물냉면이 너무 인공적인 맛이라서 기분을 망쳤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이곳은 그렇지 않다. 고급스러운 동네의 갈비 명소이기는 하다. 그런데 한 그릇을 먹어도 갈비탕이나 냉면, 뚝배기불고기 등이 기본 이상은 한다는 믿음을 주는 곳이다. 하긴 그러니깐 꾸준히 동네 사람들이 오는 것 아닌가 싶다.

 


갈비를 구워서 먹기에는 약간 부담스럽고, 가볍게 밥을 먹고 싶은데 밥을 하기는 싫고 그런 기분이 드는 날. 아내에게 갈비탕 하나 때리러 가자고 했더니 흔쾌히 좋다고 했다. 처음에는 순댓국을 이야기 했는데, 갈비탕이 더 먹고 싶다고 했다. 나는 뭐든 괜찮았지만.

 

갈비탕 한 그릇과 뚝배기 불고기 한 그릇을 시켰다. 물을 두 병을 준다. 500ml 짜리 네슬레 생수다. ‘한 병 더 마시면 500원 추가라는 문구가 야속할 법 하지만, 임신한 아내가 있는 상황에서는 차라리 돈 받고 제대로 된 물을 파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앞선다.

 

10분 쯤 지나니 밥이 나온다. 이곳은 깍두기가 맛있다. 포기김치보다는 깍두기 그릇이 비어가는 속도가 빨라진다. 깍두기 하나에 밥 말은 국물 한 입 해서 먹었다. 옛날에는 갈비탕이 참 귀한 음식이었는데, 요새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 세월의 차이를 느끼게 해 준다. 예전에 아버지와 함께 먹었던 갈비탕 생각이 났다.

 

가난한 시절, 그래도 뭔가 선행을 하면 아버지는 외식을 하려고 했다. 대부분은 통닭 한 마리였지만, 조금 더 기분을 낼 때에는 고깃집에 갔다. 어떨 때는 갈비나 삼겹살을 먹었지만, 갈비탕이나 육개장을 먹고 오는 일도 많았다. 당시에는 그것만 먹어도 그리 기분이 좋았는데, 지금은 좋은 음식을 찾아서 다니는 내 자신을 보자니 고생 더 해야 하나하는 쓴 웃음이 나오기도 한다.

 

아내는 오늘 꽤 많이 먹었다. 며칠 전 다녀온 여행 이야기를 하면서 웃음꽃을 피웠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어 말을 했다. “여보, 여보는 노는 것 좋아할 것 같았는데, 지금 보니깐 남편한테 의지하고 가정에 충실한 여자였어.” 아내는 그걸 이제야 알았느냐면서 핀잔을 준다. 왜 몰랐겠나. 알면서도 모르는 척 했던 거지.

 

아내의 배가 불러오면서 약간은 독립적으로 살았던 아내도 내게 더 의지하는 것이 느껴진다. 부담이라면 부담이지만, 그래도 가정이 더 화목해 지는 것 같다는 생각에 뿌듯하다. 그렇게 오늘 갈비탕도 금세 먹어치웠다. 그리고는 아내와 버스를 타고 집으로 돌아왔다.

 

* ps. 그런데 옛날 생각이 나서 그런지, 잠자리에 들기 전 문득 눈물이 났다.

 

* 이상갈비

- 주소: 서울 성북구 정릉로 395 이상빌딩
- 전화: 02-919-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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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스타일팀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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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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